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30) -소셜청년 이대환- 리얼 CPU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리얼 CPU

A9-1. 리얼 CPU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650308160



1. 리얼 CPU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650308160

2. 회사소개

인텔 공인대리점 3사인 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코잇 이 시작한 인텔 리얼시피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3. 사례

인텔 공인대리점 삼사(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코잇)가 인텔 리얼시피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소비자들과 소통에 나섰다. 최근 소셜네트워크 인구가 늘면서 기업이 이를 소비자간 소통 공간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것에 착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시작으로 운영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팬페이지와 비슷한 구조로 운영되며 IT 정보 및 인텔 정품 CPU의 정보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궁금증 및 IT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리얼 CPU 팬 페이지는 'intel realcpu' 또는 'Real_cpu@hotmail.com' 등으로 검색해 친구 등록 가능하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향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며, 향후 개편되는 리얼시피유 홈페이지와 연동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신제품 출시 소식 외에 PC 사용에 유용한 팁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정품 조회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 외에도 정품 구매자들과의 의견 소통을 위한 장도 마련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향후 발전 가능성이 엿보인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외에 인텔 공인대리점 삼사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페이지도 곧 오픈할 계쇡이다. 새로 개편되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정품 CPU를 인증하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http://www.betanews.net/article/547139 Betanews 2011.08.17



4. 나의 의견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홍보나 정보 전달을 아직까지는 자신들의 웹 페이지를 통해서만 제공하고 있는데, SNS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는 만큼 기업들도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 소비자들과의 의사 소통을 이런 SNS를 통해서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