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마케팅 사례

(28) -소셜청년 이대환- 베네피트 소셜마케팅 사례

베네피트 소셜마케팅 사례

[전 방위적 온라인 마케팅 달인]


1. 베네피트 http://www.benefitkorea.co.kr

@benefitkorea (팔로워 6000명 가량)

http://www.facebook.com/benefitkorea (팬 4000명 가량)

2. 회사소개

"웃음이 최고의 화장품이니 활짝 웃으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베네피트는 미국 인디아나주 출신의 일란성 쌍둥이 포드 자매 진과 제인이 1976년, 샌프란시스코에 ‘더 페이스 플레이스(The Face Place)’라는 첫번째 메이크업 부티크연 후 1990년 “베네피트(Benefit)” 브랜드가 탄생시켰다. 1999년 베네피트가 럭셔리 브랜드 기업인 LVMH와 손을 잡게 되었고 영국,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홍콩, 중동, 대만, 중국 등의 24개국에 930개가 넘는 독특한 컨셉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3. 사례

(1) 공식 트위터 개설 소통 및 PR 전문화

- 트위터 공식 운영자를 베네피트 특유의 가상인물 ‘개비’로 캐릭터화 하여 운영하여

친근하게 다가감

-마이크로 블로그라 불리는 트위터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활용하고 있다.

게시하는 글의 성격에 따라 제목을 달리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헥갈리지 않고 구분되어

메시지가 전달되게 하고 있다.

[베네피트] 메인토커, 이벤터 소개 및 진행, 일상대화

[베네파파라치] 베네피트 제품을 이용한 예쁜 피부표현에 대한 팁소개

[베네펀뉴스] 이벤트 중계 뉴스

[개비팍도사] 피부고민 해결

[베네잉글리쉬] 제품을 이용한 영어한마디 배우기

[비라이트] 해당 시즌 주력상품(2011년 9월- 비라이트 래디언스 스킨케어) 정보전달



<트위터>
 






 



 - 타겟고객층들이 주로 활동하는 온라인 매체를 거의 섭력하고 있다. 싸이월드클럽(39,000명), 페이스북(4,000여명), 트위터(6,000명) 블로그(네이버), 유튜브(동영상)


- 이 매체들을 서로 상호간에 연결시켜 놓아 타겟층의 고객이 어디에서든 베네피트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네트워킹을 해놓고 적극적인 고객과의 접촉을 하고 있다. 

 

4. 나의 의견

베네피트는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답게 공식 홈페이지외에 해당 국가의 인기 있는 대표 온라인 매체들을 아주 잘 활용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싸이월드 클럽, 네이버 블로그, 유투브(동영상), 페이스북, 트위터, 앱(모바일)을 운영 중이다.

특히 트위터는 ‘개비‘라고 하는 가상인물을 캐릭터화 하여 고객과 친근하게 다가가고 신제품 소식, 이벤트, 드라마속 PPL 정보등을 일상대화를 통해 전하여 베네피트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고 있고 제공하는 정보(멘션)을 ’제목’으로 구분하여 올려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 쉽게 구별하고 선택하여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베네피트는 온라인 마케팅을 꿰뚫고 있는 것 같다. 각 매체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올리고 답변하는 등 나무랄데가 없으며 페이스북 페이지, 블로드등을 통해서도 트위터와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베네피트에 어떤 매체에 한번만 접촉해도 이리저리 연결되어 빠져나갈 틈을 주지 않는 거미줄 온라인 마케팅이라 표현하고 싶다.

베네피트는 한국에서 오프라인 홍보보다 온라인에 주력하고 있는데 이렇게 전방위적으로 정성을 쏟는 것에 비해 얼마나 효과(브랜드 인지도, 매출)있으며 가장 효율적인 매체는 SNS가 맞는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