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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커머스 사례

(20) -소셜청년 이대환- 티켓 몬스터 소셜 커머스 사례

티켓몬스터

[ 커뮤니티 의식을 강하게 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통한 소셜커머스 ]

1. www.ticketmonster.co.kr

2. 회사소개

티켓몬스터는 2010년 말 기준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

장 주목받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로 국내에서 소셜커머스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대표적인 업체라 할 수 있다.

 

3. 사례

티켓몬스터는 주로 외식업 중심의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대상으로 매일 상품이

업데이트 되고 여섯 군데의 다양한 지역별로 50% 반값 판매를 하기 때문에 고객

층이 두텁고 넓다.

티켓몬스터의 특징 중 특히 주목할 만한 한 가지는 커뮤니티 의식이 강한 티켓몬

스터 웹 사이트 게시판과 티몬톡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

는 점이다.

경쟁력있는 다양한 상품의 확보나 사이트 인터페이스 그리고 디자인 등에서 가장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출 빈도 역시 하루 평균 페이지뷰가 45만 이상, 매일 2000명 이상의 고객이 가

입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소셜커머스 사이트들보다 업체들이 누릴 수 있는 실질

적인 노출 효과가 크다는 것이 장점이다. <
글출처 - sns 파워마케팅>



4. 나의 의견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형성하기 위한 티몬만의 노력들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덩치 불

리기로 외국계로 팔아 넘겼다는 평가들도 있지만, 배워야 할 점은 분명히 있을 것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