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생각

(50) 인터넷강의의 거장 아이넷스쿨!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인강 알아보기! -소셜청년 이대환-


인터넷강의의 거장 아이넷스쿨!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인강 알아보기!


대한민국 교육의 큰 혁명을 일으키고있다!



배울 학! , 익힐 습! , 즐거울 락!

즉, 학습의 즐거움을 찾아야 비로소 올바른 자기만의 공부습관이 시작된다!




인터넷강의 거장! 아이넷스쿨을 확실하게 파헤쳐 보자~!





지금 현재 대한민국의 초,중,고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30~100이상의 학교이외의 사교육비를 지출하는 집이 허다하다. 선행이 중요하고, 복습이 중요하고, 성적으로 한 사람의 인생을 판단하는 잘못 된 대한민국의 문화가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학교 끝나고 학원 -> 학원 -> 학원을 종횡무진하는 학생들....

부모님들의 가장 큰 문제는 이것이다. 학원을 많이 보내고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만 성적이 오른다는 잘못된 인식 때문에 지금의 대한민국의 사교육비가 국가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많은 비용을 들여야만 성적이 오르는 것인가? 아니다~~~!!!!





동아일보에 2011년 자료를 보면, 성적이 향상된 학생 1001명을 대상으로 만족한 사교육 관련하여 설문조사를 한 결과는 인터넷강의가 가장 압도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다른 사교육의 대한 반응은 어떨까????





인강 다음으로는 과외, 사교육 無 , 보습학원, 대형학원 순으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왜 이런 반응을 보이는 걸까?


인터넷강의 : 최대의 장점은 자료가 저장되어 있어서 방대한 양을 선행 및 복습이 가능하고, 내가 제대로 못 들은 부분을 이해할 때까지 계속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으로는 게임을 하거나,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에게는 흥미유발이 어렵다.


과외 : 학생과 과외선생님이 직접 만나서 학생이 모르는 부분을 직접 집어주기 때문에 단기간에 성적을 올리기에는 가장 효과적일 수 있다. 단점으로는 과외시간이 한정되어 있고 1과목당 20~40 정도의 천차만별의 금액이 들어가기 때문에 2과목만 해도 50만원을 넘기는 경우가 많다. 


사교육 無 : 요즘은 어머니들이 교육에 관심이 많으셔서 사교육을 시키기 보다는 학생이 원하는 공부 스타일을 찾아주려고 노력한다. 이 경우는 50:50의 확률이 있다. 평소 이해력이나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공부습관이 잘 잡혀있으면 가능할지 모르나 자기주도학습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학생에게는 혼자공부하기가 쉬운일이 아니다.


보습학원 & 대형학원 : 학원은 밤 10시까지 운영을 지침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 맞추기도 어렵고, 사교육비도 만만치 않게 들어간다. 주로 번화가쪽에 자리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동시간이 많이 들고, 학생의 피로감은 증가한다! 그리고 학원은 상위권아이들에게 집중해서 교육을 하기 때문에 성적이 낮거나 이해도가 느린아이가 하기에는 쫓아가기 바빠서 성적이 조금은 오를 수 있으나 적응하기가 힘들다.




그렇다면 왜 대한민국 교육이 인터넷강의에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키는지 알아보자!


온라인교육의 선두주자인 아이넷스쿨을 Q&A로 만나보자!



아이넷스쿨만의 다른 것을 알아보자! TIP


1. 국,수,사,과,영, 예체능, 중국어, 한자, 자격증 등 전과목이 들어가 있다.


2. 초등학교 1학년부터 ~ 고등학교 3학원까지 전 과정이 들어가 있다.


3. 한명의 등록비로 다른자녀 수 상관없이 여러명이 들을 수 있다.


4. 오후 4시 ~ 오후 11시까지 질문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 (5~10분 정도 소요)


5. 1:1 담임선생님의 관리(주 3~4회)로 혼자서 하는 공부가 아니다.


6. 아이원 학습법(자기주도학습법), 영어, 중국어, 한자, 수학 등 아자라이브 생방송 강의가 진행된다. (수준별, 레벨별, 시간대별로 원하는 시간에 시청가능)


7. 올백레시피, 전과목 문제풀이 자동채점 및 전자노트, 전자교재, 전자칠판등을 활용하여 쳐다보기만 하는 인터넷강의가 아니다.


8. PMP,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이동하면서도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9. 게임차단기능, 학습신호등, JYP박진영 영어특강 등 기존의 인강의대한 불신을 가져다 주던 문제점들을 보완하였다.




아이넷스쿨만의 시스템을 알아보자!



예습과 복습은 성정향상에 있어 최고의 효과를 가져다 준다! 자기가 원하는 컨텐츠를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인터넷강의에 최대의 장점이기도 하다. 


아이의 성향이나 스케줄에 맞춰서 선생님들의 관리 및 지도가 들어가기 때문에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의 습관도 들일 수 있으며, 자기만의 공부스타일을 찾아낼 수 있다!





예전처럼 무작정 외우는 주입식교육은 이제 그만 ~~~~~~~~~~~~!!!


주입식교육은 성적은 향상될 수 있지만 그것이 가능한 건 고등학교 때까지 정답이 있는 

시험을 보는 것 까지다. 


대학교에 가고, 사회에 나가면 누가 가르쳐주지 않는다. 스스로 찾아내고 자기가 할 일을 찾아내고,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 내야하는데 주입식교육으로 교육을 받은 아이는 나중에 사회에 나가서 적응하기가 힘들다. 이미 그런식의 습관이 몸에 베어있기 때문이다.





아이들의 흥미를 가장 유발시킬 수 있고, 실시간 화상으로 수업을 받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된다. 무엇보다도 아이원학습법(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해서 생방송라이브 강의를 진행하는 인터넷 강의는 아이넷스쿨 뿐이다. 


인터넷강의를 하고, 집에서 문제집사다 풀고 하는것을 자기주도학습법을 하고 있다라고 말하는 아이들이 많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혼자서 공부하는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나만의 공부스타일과 공부법을 찾아내야 한다는 것이다!





어느 부모라도 영,수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은 남다르다 생각한다.


그렇기에 아이넷스쿨은 영어와, 수학에 대한 컨텐츠가 남다르게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수학이 대학을 결정하고, 영어가 평생을 좌우한다는 말은 맞는 말이다.


만약 영어가 안 된단다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를 할 줄 안다면 큰 무기가 될 수 있다. 





아이넷은, 어머니도 공부시킨다!


공부는 학생만 한다? 아니다. 어머니들도 무작정 학원에 아이들을 맡기고, 과외 선생님한테 아이들을 맡기는 것이 아닌! 아이들의 성향, 학습원리 등에 대하여 파악하고 있어야 하고, 부모님과 아이가 서로 만족할 수 있는 공부스타일을 찾아 습관이 들 수 있도록 아이들을 지도해 주어야 한다.





컴퓨터는 전 세계에 없어서는 안 될 기계로 자리매김 한지 오래다. 


2014년~2015년에는 학교에서 전자교재 및 전자칠판을 활용한 교육이 시작된다.


디지털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아이들이 컴퓨터를 능숙하게 사용하고, 컴퓨터 및 인터넷에 익숙해지게 습관을 잡아주어야 한다. 그것이 앞으로 아이들이 사회에 나가서도 미래에 디지털시대의 뒤처지지 않는 길이다.





아이넷스쿨의 회사 연혁이다.


이미 1999년도에 인터넷강의를 위해 국내최초 시도를 하였고 현재 2013년 올해 14년이라는 업력을 가지고 있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영향력있는 기업이다.




아이넷스쿨!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TIP ]


1. 사교육비가 20~30이상 들어가시는 분~!


2. 초, 중, 고 상관없이 자녀수가 1명 이상이신분~!


3. 인강을 듣고있으나 단과로 1과목 이상 듣고계시분~!


4. 학원 및 과외를 시키는데도 성적이 안 오르는 분~!


5. 이것 저것 해봤지만 흥미를 못 찾는 학생이 계신 분~!


6. 자기주도학습을 시키고 있으나 걱정이 되시는 분~!





저는 무조건 아이넷스쿨을 하라고 말씀 드리지 않습니다. 

부모님과 학생이 직접 상담을 받아 보신 후 판단하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공부는 학생이 하고, 판단은 부모님이 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학생과 부모님이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상담없이 진행되는 계약은 안 하시는 것이 좋다고 권유해 드립니다.




뭐든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것이 확실하니까요~!










 


블로그 이미지



   Writer / 소셜청년 이대환

SNS네트웍스 (facebook.com/snsnetworks) 강의 & 컨설팅 및 홍보대행을 하며, 앞으로 멋진 소셜청년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져서 시간이 부족한 걸 요새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공부도 하고 좋은 정보도 많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찾아주시는 여러분께 늘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소셜의 즐거움을 알고 돌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 facebook.com/ldh3137 

트위터 : twitter.com/ldh3137 

티스토리 블로그 : ldh3137.tistory.com

페이스북 페이지 : facebook.com/ldhsocialemdia

링크나우 : ldh3137.linknow.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