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커머스 사례

(22) -소셜청년 이대환- 위폰 소셜 커머스 사례

위폰

[ 최초의 소셜 커머스, 다양한 상품군, 앵콜판매가 특징]


1.
www.wemakeprice.com

2. 회사소개

소셜쇼핑몰 위폰은 서비스상품(맛집, 뷰티, 헤어샵, 레저, 라이프 등)을 블로그, 카페,

트위터과 같은 SNS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온라인쇼핑과 SNS을 결

합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이다. 

 



3. 사례

아직 국내에 생소한 지역기반의 '소셜쇼핑몰'은 이미 미국에서 그룹폰(groupon)

이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 후 최근

몇 개월 사이에 미국에서만 80여개의 사이트가 출현 할 정도로 온라인 쇼핑몰 분

야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미국의 그룹폰(groupon)은 작년 12월 3천만달러 펀딩 이 후, 금년 4월에는

1억 3천 5백만불추가 펀딩을 성공함으로써, 온라인 쇼핑몰 분야에서 성공적인 비

즈니스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오픈마켓 방식의 쇼핑몰이 주로 이용되고 있지만 위폰과 그룹폰

과 같은 소셜쇼핑몰'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모델이 출현하면서 국내에서도 소

셜쇼핑몰 모델이 다양하게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4. 나의 의견

국내 최초의 소셜 커머스라는 타이틀이 있지만, 현재 너무도 많은 소셜커머스 사이트

들이 생겨난 상황에서 최초의 업체라는 후광이나 네임밸류는 거의 없는 상황이 되어

다소 미약한 상황이라는 생각이다. <
글출처 - sns 파워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