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마케팅 사례

(23) -소셜청년 이대환- 리바이스(Levis) - iSpy Levis 캠페인

리바이스(Levis) - iSpy Levis 캠페인

1. Levis (http://www.levi.com

 

 

2. 회사소개

전 세계 청바지 브랜드 1위 업체.

3. 사례

호주와 뉴질랜드 수백 곳에 리바이스 청바지를 입은 모델들을 배치시켜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트윗한다. 그리고 계속해서 다른 트위터리안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모델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고, 트위터리안들이 모델들의 위치를 추적해서 모델을 찾아내면 모델이 입고 있는 리바이스 청바지를 '득템'할 수 있다. 리바이스 청바지를 입은 모델들은 스마트폰을 들고 자신의 위치를 알리고, 자신이 움직이고

싶은 데로 움직인다. 목이 마르면 커피를 마시러 어디러 갈꺼라고 말하고..

리바이스 청바지를 득템하고 싶은 트위터리안은 해당 모델과 트위터를 통해 소통을 하면서 해당 장소에서 모델을 발견하게 되면 모델이 입고 있는 멋진 리바이스 청바지를 공짜로 얻게됨.

6주간 수백벌의 청바지가 소요되었으나 마케팅 효과는 "Genius, Brilliant, Awesome"평을 받았던 트위터마케팅 사례임

4. 나의 의견

모델과 트위터리안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자사의 상품까지 얻을 수 있게 한 독특한 마케팅 사례였던 것 같음. 약간의 게임적인 요소도 들어가 있고, 모델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재미도 있는것 같음. 이런 게임적인 요소와 서비스나 상품과 같은 보상이 뒤따를 때 사람들은 더욱더 관심을 갖게 되고, 주위에 홍보도 하게 되고, 결국 많은 사람들을 트위터 안으로 끌어 들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