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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 사례

(31) -소셜청년 이대환- Kogi BBQ

Kogi BBQ

1. Kogi BBQ 트위터 마케팅 

 

 

 2. 회사소개

창업주 Mark Manguera와 Carolie Shin Manguera, 교포 2세 Chef 로이 최(Roy Choi)가 미국 LA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이동식 트럭 음식점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 김치와 불고기를 멕시칸 요리인 타코에 접목시켜 이동식 트럭 음식점에 판매합니다.

3. 사례

미국도 역시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길거리에서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일이 불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바로 트위터(Kogi BBQ 트위터 http://twitter.com/kogibbq)를 통해 트럭이 어디로 출몰할지를 알려주어 코기를 먹고 싶은 팬들이 시간에 맞춰서 코기 트럭이 나타날 곳에 기다리다 맛있는 타코를 먹을 수 있게 했습니다. 코기의 트위터는 현재 6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하루에도 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들어 그들이 과연 어디에 나타날지를 지켜보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이나 기타 모바일 기기로 트위터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코기 판매자 역시 그들의 이동 경로를 실시간으로 알릴 수 있고 구매자 역시 언제든 트위터로 코기 트럭의 이동 경로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4. 나의 의견

진정한 트위터 마케팅의 성공 모델이 아닐까 한다. 맛있는 이 Kogi BBQ를 먹으려면 Kogi BBQ의 트윗에 늘 귀 기울여 듣고 있어야 할 것이다. 한번 맛 보고 끝낼 것이라면 모르겠지만, 만약 Kogi BBQ의 메니아라면 다시 언제 자기 주변으로 올 것인지 알려면, 늘 Kogi BBQ의 트윗에 귀 쫑끗 해야 할 것이고, 이것이 오랜 시간 Kogi BBQ와 트위터리안들과의 관계를 유지 시켜주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