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생각

(6)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트위터 마케팅 광고 종류

페이스북

광고 종류 


SNS 중 페이스북 이용자가 가장 높고 방문자 수의 지속적인 증가보임

• 페이스 북페이지뷰의 가파른 상승으로 광고 매체로서의 니즈증가

• SNS 중 공식적인 배너광고 상품은 페이스북에서만 제공 (기타SNS의경우는 제휴, 스폰서쉽등으로 광고 진행)

• 캠페인 목적과 노출방식에 따라 ‘마켓플레이스애드’와 ‘팬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음

• 장기적인 팬페이지 운영을 통한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형성

•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서브매체로서 1천만원 가량의 소액 예산으로 많이 활용

페이스북 광고 상품 및 활용:

• 표준형(사이트유입)

• 페이지형(팬확대)

• 어플리케이션형(참여독력)

• 이벤트형(이벤트참여)

• 펜페이지: 무료개설, 브랜드소식 전달등 목적에 따라 자발적 운영

 


트위터

광고 종류


포털사이트내 트위터 활용

•포털 초기면에서 트위터 컨텐츠 서비스 실시간 제공, 특정기업의 트윗을 자연스럽게 노출

• Daum, Joinsmsn에서 초기면 특정 광고주의 SNS컨텎츠를 자연스럽게 노출 및 유포, 확산까지 할 수 있는 상품 출시

• 기업광고주 트윗과 유명연예인 트윗 이동시 노출되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춤

• 기업 트위터가 없을 경우 미투데이, 페이스북등 다른 SNS 페이지로 랜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