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여행이야기

(3) [전북 가볼만한 곳] 트래블 소셜청년의 군산 & 익산 완정정복 히스토리! 1탄 -소셜청년 이대환-



트래블 소셜청년의 군산 & 익산 완정정복 히스토리! 1탄





ㅎㅎ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나가려구요? 노우 ~~~~!!!! 아니아니 아니되요 !!! 길어도 재밌게 읽고 가는걸로 ~! ㅎㅎ 




짜잔 ㅎㅎ 드디어 트래블리더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트래블리더 4기에도 엄청 멋진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되어 두근두근 거리네요. 이번 트래블리더 4기 발대식은 군산 & 익산 2곳을 다녀왔는데요 ㅎㅎ 군산과 익산에 이런 멋진 관광지가 많은지 저도 이번에 여행을 하면서 새삼 느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과 정보를 공유 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쓰고 있으니 재밌게 읽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뿌잉 뿌잉 ^^♥



왜.....도대체......난 첫날 사진이 없는걸까? 라는 생각을 곰곰히 해보았는데......생각해보니 첫날 적응이 안되서 발대식 때 사진을 찍은게 없더라구요 ㅠ0ㅠ


ㅎㅎ 그래도 우리 여수엑스포 국민리포터에서 만난 귀염둥이들과 다시 만나서 기념사진을 찍었답니다.^^ 그나마 이거 하나 건졌네요. 음. 뭐 발대식은 100명의 포스팅으로 굳이 제가 안 써도 될 것 같으니 전 여행 시작한 순간부터 GO GO, GO GO !!





짜잔 ㅎㅎ 처음 도착한 곳은 군산 경암동에 위치한 철길마을입니다. 처음에는 이곳에 사람들이 사는줄 몰랐는데 여기에 사람들이 살고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0>.<0 헉!








정말 옛 모습 그대로 정겨운 풍경을 유지한 채 하나의 관광코스로 자리매김 했네요 ㅎㅎ 연애를 한다면 이런 낭만적인 코스에 한번 가보고 싶겠죠?ㅎㅎ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풍경사진 밖에 없더라고요!!!!ㅠ0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ㅎㅎ 짜잔 (아래참조)




첫 날이라 아직 적응이 덜 되어서 같이 찍은 사진이 이것 밖에 없네요 ^^ 뒤에 정겨운 풍경 참 아늑하니 마음이 편해지지 않으신가요?ㅎㅎ 


첫날에 옹달샘? 군산철길마을을 관광한 후 저녁을 먹었는데......... 먹다보니 사진 찍는걸 깜빡 했지 뭡니까ㅠ0ㅠ



하지만 괸찮아요! 둘째날 부터는 아주 많이 찍었거든요. 제 포스팅을 이 다음부터가 진짜입니다.ㅎㅎ





트래블리더는 100명이 10개조로 나뉘어서 군산에 곳곳을 돌아 보았는데 저는 군산 버스시티투어를 하게 되었습니다. 군산 버스터미널에서 탈 수 있습니다.^^ 이런 여행 처음인데 가슴이 두근두근 ♥-♥




군산 버스터미널에서 처음 도착한 곳은 군산역입니다. 하지만 워낙에 우천의 영향으로 시작하자마자 저희 3조 단체사진만 찍고 다시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ㅠ0ㅠ 아쉬워 아쉬워...

아 여기서 저희 팀 소개를 잠깐 하겠습니다. 저희 팀 이름 트래블짝꿍입니다.^^

왼쪽부터 저, 오강우, 양재우, 윤동해, 안영모, 심희연, 윤지아, 윤지영, 오민정 이상으로 버스시티 투어를 상세하게 알려드릴 트래블 기자 3조가 출발합니다. ㅎㅎ





자 그 다음에 온 곳은 군산 금강 철새조망대 입니다. 이야 ~~~ 여길 또 오게 될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ㅎㅎ 제가 2011년에 온라인 방송하시는 대표님 한분 따라서 4박5일동안 카메라로 철새들 군무 찍느라고 지겹게 봤거든요 ㅎㅎ 그래도 역시 군무가 장관이라 아주 멋있었습니다.^^ 11월 21일 ~ 11월 25일 까지 4박5일동안 또 군산철새 축제가 진행된다고 하니 올해는 꼭 군산에 가셔서 철새들의 군무한번씩 구경해 보세요. 군무가 가장 멋있을 때가 언제인지 아시나요? 여기서 4박5일동안 철새와 싸운 저만의 노하우!!!!!!!!!!!!!!!!!!!


"알아두면 좋아요!" <오후 5시반 ~ 6시 사이입니다. 이때 노을이 생기면서 철새들이 군무를 펼치면서 사라지게 됩니다. 제 기억으로는 6시쯤 되면 어두워져서 거의 안보이기 때문에 5시반 부터 대기하시면 철새들의 아주 멋진 군무를 볼 수 있습니다.>





아 깜빡 잊을 뻔 했네요. 원래는 버스시티투어 버스를 타면 일정 장소 및 이동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저희 가이드님께 걸려온 한통의 전화!!!! 군산 시장님이 오늘 하루는 버스를 저희가 원하는대로 움직여 달라는 부탁의 전화한통! 와우 ♡-♡ 군산시장님 짱이예여!!




군산 금강 철새조망대에 도착하여 열심히 걸어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자 군산 철새 조망대에 들어서면 1층에 이런 광경이 펼쳐 집니다. 와우 ~! 어린이들이 철새라는 주제를 가지고 그림을 그리거나 작품을 만들어서 경연했던 작품들이 여기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꾀 재밌는 작품도 많으니 꼭 구경해 보세요 ^^






철새 조망대에 도착하니 저희를 기다리고 계시던 가이드님이 철새와 각종 전시되어있는 새들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아 맞다. 

"알아두면 좋아요!" 군산 금강 철새조망대는 개인적으로 왔을 때는 5000원 입니다. 하지만 버스시티투어로 오면 단돈 2000원 이라는 것!











내부를 살펴보니 다양한 동물도 있고 새도 있고 저희가 흔히 알 것 같으면서 모르던 다양한 새 종류 및 다양한 동물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건 실제가 아닙니다. ㅎㅎ 거기 있던 사진을 찍은건데 정말 마치 살아있는 새들을 찍은 것 같이 너무 잘 나온 것 같죠? 아니라고요? 에이 ~ 맞다고 해주세요 ㅎㅎ





저희가 왜 팀 이름이 트래블 짝궁인지 아시나요? 이왕이면 즐거운 여행을 위해 TV프로그램 "짝" 을 패러디 했습니다. 제비뽑기로 4커플과 남남커플이 결정되는데 하지만...전.... 역시나 남남커플이 되어 버렸답니다. 지금 보시는 건 4호 커플입니다. ㅎㅎ 


"알아두면 좋아요!" 지금 보시는 이 자리가 철새조망대 2층에 위치한 곳인데 이 곳이 금강을 가장 멋지게 볼 수 있는 장소라네요! ㅎㅎ





장난끼 많은 저희 팀원들 ㅎㅎ 벡터맨 따라한다고 한건데 좀 티 나나요?ㅎㅎ 

왼쪽부터 벡터맨 타이거, 베어, 이글입니다. 귀엽게 봐주세요 ㅎㅎ 




ㅎㅎ 철새 조망대인 만큼 가창오리가 엄청 크게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아요!" 흔히 저게 그냥 모양만 내려고 한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신데 저 큰 가창오리 입으로 들어가서 뒤로 나오는 안에도 볼 것이 있다는 걸 참조하세요^^





철새 조망대 위쪽에 위치한 각종 새들이 실제로 있는 새장입니다. 앵무새, 독수리, 참새 등 다양한 새들이 있으니 꼭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저희 트래블 짝꿍 3조팀은 팀워크가 생명이라 역시나 단체사진을 찍었답니다 호호호호 ~!





군산 철새조망대 정문 왼쪽에 위치한 가창오리 3마리 입니다. ㅎㅎ 크게 만들어 놨길래 한번 타봤는데 저 정도 되는 가창오리라면 애완견으로 하나 키워서 타고다니고 싶네요 ㅎㅎ





어도 라는 곳 입니다. 저희 일정에는 원래 없었는데 비도 오고 그래서 일정에 조금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나름 낭만이 있어서 멋진 곳이였습니다.ㅎㅎ




앞서 말씀 드렸지만 저희는 팀워크! ㅎㅎ 보시다 보면 저희 단체사진이 많거든요. 다양한 포즈로 찍어서 단체사진 보시면 진짜 저희가 어느정도 즐거웠는지 판단이 가실겁니다.^&^





자 그다음은 군산 근대 역사박물관에 도착을 했습니다. ㅎㅎ 역시나 단체사진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여기랑 군산 새만금 수산시장인데 유독 기억에 남네요 ㅎㅎ




군산 근대 역사 박물관입니다. 군산에 간다면 저는 여기 강추!!ㅎㅎ




마치 옛 모습 그대로인 촬영 세트장에 온 기분이였습니다. 포즈도 한번 잡아보았지요 ㅎㅎ





여기는 펫말이 보이는 그대로 옛날 학교를 배경으로 꾸며 놓은 것입니다.






이것 저것 신기해서 마냥 어린애처럼 구경했습니다. ㅎㅎ 참 재미난 곳이였습니다.


"알아두면 좋아요!" 지금 제가 저 위에 올라가 있지만 사진찍고 내려와 보니 왼쪽 아래에 보이시는 펫말에 "올라가지 마시오!" 라고 써 있어서 당황했습니다.ㅎㅎ







우리 3팀의 미모의 여자팀원입니다. ㅎㅎ 2명이 더 있는데 사진이 없네요 ^^ 지영이 민정이 사진이 없어서 그런거다! 진짜 그런거다! 진짜 진짜 그런거다!^^ 이렇게 옛날 학생들이 입던 옷으로 입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ㅎㅎ





지금 저기 타고 있는 2명이 1호 커플입니다. ㅎㅎ 저희는 이런식으로 둘이 데이트하면서 코스를 홍보하는 식으로 컨셉을 잡았는데 이렇게 재미난 컨셉으로도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아주 좋았던 것 같습니다.^^





ㅎㅎ 저희팀이 왔는데 단체사진을 안 찍었을리 없겠죠?ㅎㅎ 옷이 10개까지는 되지 않아서 되는 대로 입고 찍었는데 재미나 보이죠?ㅎㅎ







근대 박물관 오른쪽에 보시면 이렇게 물이 있고 배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ㅎㅎ


"알아두면 좋아요!" 물에 들어가시려면 슬리퍼를 꼭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배까지 걸어가는데 물이 있어서 슬리퍼 없이는 신발르 버릴 수 있습니다. 저기 여자팀원은 신발 그냥 적시고 들어간 것입니다.ㅎㅎ



근대 박물관을 나오고 나니 벌써 점심시간 이더라구요.ㅠ0ㅠ 배고파!!!!!! 원래는 새만금 수산시장가서 먹기로 했는데 거기까지 한참 남아서 이 근처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ㅎㅎ 

가이드님께 부탁드려 전라도 하면 간장게장! ♥-♥ 



그래서 가이드님이 소개 시켜주신 간장게장 맛집을 소개 하겠습니다 ~~~~ ^^





한주옥이라는 곳인데 간장게장 전문으로 하는 메뉴판에 간장게장 정식, 간장게장 요렇게 2개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근대박물관에서 걸어서 5분거리 안에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 ^^ 혹 근처에 가시게 되면 한번 드셔보세요 진짜 맛있 더라구요 ㅎㅎ





간장게장




회도 나오구요! ㅎㅎ




캬 해산물 먹는데 매운탕이 없으면 섭섭하겠죠?ㅎㅎ




밥이 요렇게 나와요 ㅎㅎ 좀 있어보이죠?ㅎㅎ





이건 꽃게를 통째로 튀긴 꽃게튀김입니다.ㅎㅎ 저희 팀원들은 껍질까지 씹어먹더라구요.



이건 생선인데 뭔지는 잘 모르겠는데 맛 있었습니다. 쫄깃하니 ㅎㅎ




짜잔 ㅎㅎ 역시나 저희 단체사진입니다. ㅎㅎ 역시 전라도 밥상은 푸짐해서 좋은것 같아요 




군산의 데이트 명소로 유명한 은파 호수공원입니다. ㅎㅎ 제 기억으로는 철새 축제때 주민 노래자랑도 하고 야경이 멋있어 많은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라고 합니다.ㅎㅎ

작년에 갔을 때는 비가와서 생각보다 사람이 그렇게 많이 않았었는데 기회되면 또 가보고 싶네요 ^^ 연인들은 필수 코스입니다.ㅎㅎ 


"알아두면 좋아요!" 연인이 아니더라도 고백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다리 중간쪽에 고백을 할 수 있는 둥그런 공간이 있습니다. 밤이 되면 야경이 굉장히 멋있어 지는데 다리 이름이 물빛다리인데 또다른 명칭이 사랑의 다리라고 하네요^^ 사랑이 이루어 지는 곳이라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여기와서 고백을 한다네요.ㅎㅎ





이 곳이 다리의 입구입니다.^^





해가 저물어 가면서 음악에 맞춰 분수도 오르고 다리에 불빛도 들어오면서 멋진 야경이 생겨나기 시작하죠?ㅎㅎ





이런 멋진 야경을 두고 사진을 안 찍을 수 없겠죠?ㅎㅎ 2번째 가보는 건데 정말 야경만큼은 한강에 뒤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아주 멋집니다.^^ 실제로 보면 더욱 멋집니다.





마치 이 다리를 보면서 프라하 갔을 때가 생각나더라구요 ㅎㅎ 아주 멋집니다.ㅎㅎ

다리 바깥쪽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다리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오른쪽에 둥그런 부분 보이시나요?ㅎㅎ 저기가 바로 고백하는 장소입니다. 저기서 멋진 이벤트와 함께 멋진 야경을 배경에 두고 고백을 한다면 여자들이 사로잡힐만 하겠죠?ㅎㅎ



아 더이상 쓰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1탄 2탄으로 나눠야 겠네요 ^^ 

1탄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읽어 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추천과 좋아요, RT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ㅎㅎ






 


블로그 이미지



   Writer / 소셜청년 이대환

SNS네트웍스 (facebook.com/snsnetworks) 강의 & 컨설팅 및 홍보대행을 하며, 앞으로 멋진 소셜청년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져서 시간이 부족한 걸 요새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공부도 하고 좋은 정보도 많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찾아주시는 여러분께 늘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소셜의 즐거움을 알고 돌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 facebook.com/ldh3137 

트위터 : twitter.com/ldh3137 

티스토리 블로그 : ldh3137.tistory.com

페이스북 페이지 : facebook.com/ldhsocialemdia

링크나우 : ldh3137.linknow.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