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적 이슈 알아보기

(18) 심재철 의원 명예보좌관 2기 2주차 히스토리! -소셜청년 이대환-



심재철 의원 명예보좌관 2기 2주차 모임때문에 또 국회 국회의원회관을 찾았습니다. 내부 사진인데 깔끔하니 아주 좋습니다.^^ 아직은 국회라는 곳이 어색하기만 하네요. ㅎㅎ





국회 안에 들어와보니 SNS관련 포스터가 붙어있어 쳐다 보았는데 구창환원장님과 많이 보던 이름들이 줄줄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보고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역시 소셜스쿨 여러분들 아주 멋집니다.ㅎㅎ





오늘도 어김없이 427-1호 간담회의실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계속 이 간담회의실을 이용할 것 같네요 ^^





우리의 부지런한 심재철의원 명예보좌관 2기들 입니다. 벌써 다들 오셨네요 ^^ 이곳에서 국회의 관한 법률 및  의결처리 등 국회의 기능에 대해서 심재철의원님 보좌관님이 직접 설명해 주셨습니다.





ㅎㅎ 이렇게 자기 자리 앞에 이름이 놓여있습니다. 멋지죠?ㅎㅎ 오른쪽에 회관방문 카드는 들어오실 때 아무나 들어올 수 없습니다. 신분증과 바꾼 출입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팀과 2팀으로 팀을 나누었는데 종북세력 국가적으로 해산을 시켜야 하는가? 아님 지켜보아야 하는가? 이런 주제로 1팀과 2팀이 찬성, 반대 입장으로 나뉘어져 5분간 찬성입장을 이야기하면, 5분간 반대입장을 이야기 하는 형식의 토론까지 하면서 여러 사람들의 생각과 새로운 법적방안 등 재밌는 토론이였습니다.



이렇게 2주차에 국회의 법안체결 이나 원칙 등에 배우고 1팀과 2팀의 토론을 하면서 점차 법에대해 조금씩 알게되고 국회가 단순 국가를 위해 법을 다루는 단순한 곳이 아니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제 생각에는 정치란 관심이 없어도 기본 베이스의 틀 정도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치가 곧 법을 만들고 그 법이 곧 우리에게는 양날의 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르면 찔릴 것이고, 알면 제 무기가 되는 것 그것이 제가 생각하는 정치와 법이라는 양날의 칼 같은 분야라고 생각하네요 ^^ 그래서 심재철의원 명예보좌관 2기를 하면서 많이는 아니여도 정치나 법에 대해 베이스는 채워 나갈 것 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Writer / 소셜청년 이대환

SNS네트웍스 (facebook.com/snsnetworks) 강의 & 컨설팅 및 홍보대행을 하며, 앞으로 멋진 소셜청년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져서 시간이 부족한 걸 요새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공부도 하고 좋은 정보도 많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찾아주시는 여러분께 늘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소셜의 즐거움을 알고 돌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 facebook.com/ldh3137 

트위터 : twitter.com/ldh3137 

티스토리 블로그 : ldh3137.tistory.com

페이스북 페이지 : facebook.com/ldhsocialemdia

링크나우 : ldh3137.linknow.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