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여행이야기

(6) [전남 가볼 만한 곳! 먹을 만한 곳!] 트래블리더 광양 팸투어 소셜청년 탐험기 ~! -소셜청년 이대환-


전남 여행 코스 광양 팸투어 소셜청년 탐험기!


트래블리더 광양팸투어 날이 밝았습니다. ㅎㅎ 발대식 때 너무 빡빡한 일정으로 많은 사람과 친해지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바로 팸투어가 있는 걸 보고 이번엔 가서 많은 사람과 친해지고 싶은 설렘을 가지고 광양으로 꼬우 꼬우 ~!!^^




ㅎㅎ 제일 처음으로 발대식 때 저의 3조 조원이였던 안영모군을 만나서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미남이지요?ㅎㅎ





ㅎㅎ 제가 평소 사진찍는 걸 그다지 좋아 하지는 않지만 안영모씨가 사진 찍는 걸 좋아해서 자꾸 찍게 되었네요 ^^ 그래도 추억은 남는 거니까 기분이 좋습니다.ㅎㅎ





광양 팸투어 내내 광양의 대해서 설명해 주시고, 광양의 볼 거리 및 맛집들을 저희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주신분입니다. 덕분에 좋은 여행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네요 ^^






버스 안은 역시나 트래블리더 4기 답게 시끌 벅적해 보이죠?ㅎㅎ 다들 성격이 활발하고 COOL 한 사람들만 있어서 그런지 원래 알던 사람처럼 금세 친해지더라구요 ^^





맨 뒷자리에서 고독을 씹고 계신 우리 정재훈 군! ㅎㅎ





이분은 큰형님 김문수님 이신데 깜짝 놀랐습니다. 역시 여행의 고수! 버스 타면 취침, 목적지 도착하기 5분전에 잠에서 깨는 신기한 능력을 가지신 분입니다. ㅎㅎ





처음에 이 두분 사귀는 줄 알았다능 @-@????





정지수님과 서형원군 ! MBC인터뷰 한대서 열심히 준비 했는데 아쉽게 시간 관계상 못 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ㅠ0ㅠ





살인미소 안영모군 ! ㅎㅎ 






안영모군 선글라스 빌려서 한번 찍어봤네요 ㅎㅎ 자 이제 본격적으로 광양 팸투어를 즐겨볼까요?^^





광양 여행지 가 볼만한 곳! 첫번째 코스! [서커스]





광양하면 서커스가 굉장히 유명합니다. ㅎㅎ 여기가 서커스 공연이 있는 곳 입니다. 개그맨 김병만이 직접 홍보대사를 도 맡아 하고 계신 것 같았습니다. ^^







우리 트래블리더 4기들의 늠름한 모습 ~! 와 근데 이날 근데 진짜 폭염때문에 너무너무 더워서 혼쭐이 났습니다. ㅠ0ㅠ 





과천에서 많이 보던 마차가 있더라고요 ㅎㅎ 근데 말도 더운지 엄청 힘들어 하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ㅠ0ㅠ





매표소에서 표를 끊으시면 되는데 가격표는 잘 기억이 안 나지만 VIP석이 99000원이라고 하네요 @-@ 헉!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직접 보시면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걸 아실겁니다. 이 무더위에 공연을 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고생하시겠어요 ^^





이 곳이 서커스 공연을 할 매화관입니다. ㅎㅎ





공연 내용이 엘리멘탈 이라는 공연이었는데 불의나라, 물의나라, 땅의나라, 바람의나라를 어린 아이가 꿈속에서 모험을 떠나는 그런 내용이었는데 정말 신기했습니다.^^





우리 트래블리더들은 광양시에서 초청 받는거라서 그런지 맨 앞자리인 VIP석을 내 주셨는데 덕분에 가까운 곳에서 잘 보았습니다.^^






서커스 공연 중에는 사진이나 핸드폰을 만질 수 없기 때문에 공연 내용은 찍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제 소감은 인간이 몸짖으로 할 수 있는 아름다움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조금은 이해가 되네요. 동작 하나하나가 행위예술 그 자체였습니다. 광양에 가신다면 꼭 한번 보러 가시면 아주 좋은 추억이 되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광양 여행지 가 볼만한 곳! 두번째 코스! [청 매실 농원]








청 매실 농원으로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섬진강이 너무 멋있게 되어 있어서 바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버스 안에서 찍은거라 사진이 살짝살짝 흔들렸네요 ㅠ0ㅠ





청 매실농원 입구앞에 도착 후 찍은 사진인데 섬진강을 두고 산이 있어 풍경이 정말 장관이였습니다. ㅎㅎ





버스가 딱 요기 입구까지 밖에 갈 수 없어서 여기서 걸어 올라갔습니다. 근데 가는 중간중간에 볼 거리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






여기서 부터 이제 올라가는데 날씨가 더워서 고생은 했지만 주위에 볼 거리들이 많아 정말 열심히 사진찍으면서 올라갔습니다.^^








이렇게 중간 곳곳에 바위에 시가 써져있는데 저는 김소월님밖에 모르겠네요 ㅎㅎ 워낙에 유명하신 분이시잖아요 ^^





입구에 보시면 이렇게 매화마을 산책로 안내도도 있답니다.^^ 잘 확인하고 가신다면 더 좋은 곳을 많이 볼 수 있겠죠?ㅎㅎ





표지판 옆을 지키고 있던 강아지 입니다. 이렇게 귀여워도 되는겁니까?ㅎㅎ





요기가 이제 진짜 매화마을 입구입니다. 매실계의 대부이신 홍쌍리 사장님의 이름이 멋지게 새겨져 있으시던군요 ^^





무더위에 매실가게에 들어왔는데 여기가 바로 천국인 줄 알았습니다. ㅠ0ㅠ 홍쌍리 사장님께서 직접 좋은 말씀을 해 주신다고 하셔서 대기하고 있는 모습니다.^^





이렇게 매실 사탕, 매실 주 등을 주셔서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하지만 전 신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사탕만 먹었습니다.^^





이분이 바로 매실로 300억의 매출을 올리신다는 대단 하신 홍쌍리 사장님 이십니다. ㅎㅎ







저희에게 직접 좋은 말씀을 들려주고 계시고 있습니다.^^ 다들 열심히 듣고, 먹고, 쉬고 했습니다. ㅎㅎ 아 매년 매실축제를 한다는데 그 때 오시면 차타고 오셔도 한 3~4시간 걸릴 수 있다네요. 매실축제가 아니시라면 피해서 오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워낙에 손님이 많으셔서 그런가봐요 ^ㅇ^





캬 이것들이 다 매실을 담궈놓은 항아리들 입니다. 이것만 봐도 절경이 따로 없습니다.^^








서형원군, 안영모군, 소셜청년 이대환, 안영석군 ! 이렇게 넷이서 또 이렇게 멋진 절경앞에서 사진을 안 찍을 수 없겠더라구요 ^^






여기는 매실가게 뒷 산인데 뭐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전 더워서 도저히 따라가지 못하겠더라구요 ㅠ0ㅠ





안영모군은 지금 저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먹고 있네요. 멋진 배경과 함께 ~! 매실 아이스크림인데 가격은 하나의 3000원입니다. 가위 바위 보 했는데 제가 져서 제가 쐈습니다. ㅠ0ㅠ 






멋진 절경과 함께 독사진도 찍어 보았습니다.^^ 배경 참 멋지네요 진짜. 실제로 보면 더 멋지다는 것 말 안해도 아시죠?ㅎㅎ





올라올 때는 몰랐는데 내려가다 보니 신기한게 있어 보았더니 12지신이였습니다. ㅎㅎ 





이분이 바로 숨겨진 장인 이신것 같습니다. ㅎㅎ 앞서 보았던 바위들도 이분이 다 하신 것 같네요 ㅎㅎ 지금 바위에 용을 새기고 계시더라구요 ^^






광양 여행지 가 볼만한 곳! 세번째 코스![구봉산 전망대]





구봉산 정상에 현재 전망대를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 저희가 갔을 때는 아직 공사중이라 전망대는 보지 못 했지만 경치가 아주 장관이였습니다. ㅎㅎ






구봉산 정상에서 보이는 풍경입니다. 굉장히 멋지죠?ㅎㅎ 하지만 안개가 껴서 더 멋지게 찍을 수 있었는데 아쉽네요 ㅠ0ㅠ





우리 안영모군은 뭐가 이리 신났는지 ㅎㅎ 귀엽죠?ㅎㅎ







아직은 공사중이라 정상쯤에는 이렇게 길이 흙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ㅎㅎ 조만간 좋은 길로 깔리겠죠?ㅎㅎ 경사가 심하니 혹 미끄러 지실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구봉산 정상까지 와서 단체사진 하나 안 찍으면 섭하잖아요 ㅎㅎ 정말 다들 귀엽지 않나요?ㅎㅎ 





ㅎㅎ 또 다들 열심히 내려오는 모습을 또 제 맘대로 도촬을 해 보았습니다. ^^






광양 여행지 가 볼만한 곳! 네번째 코스! [백운산]





여기는 백운산 자연휴양림인 맨발로 걷는 코스입니다. 밑에 지압이되는 돌맹이들이 있는데 아직 젊은 분들한테는 아프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맨발로 산을 걸을 수 있는 묘미가 굉장히 기억에 남습니다. 가을쯤에 오시면 주위에 소나무 잎들이 떨어져 소나무 잎을 밟으면서 푹신하게 걸을 수 있다네요 ^^ 아직은 잎이 없었다는 것 ~!ㅠ0ㅠ







ㅎㅎ 역시 트래블리더 분들입니다. 사진찍는다고 하니까 우르르 몰려와서 알아서 포즈 취하는 센스들이 넘치더라구요 ㅎㅎ 사진 찍는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역시 멋져요!!





ㅎㅎ 이렇게 맨발로 걸어야 제 맛인 곳입니다. 자연인이 된 기분이였습니다.^^





이렇게 중간에 가다말고 뭘 저렇게 열심히 찍는지는 모르지만 제가 또 도촬 전문이라^^







중간중간에 멋진 소나무들과 녹색 풀들이 마음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줬습니다. ㅎㅎ





ㅎㅎ 아직 젊은 분들은 이분들처럼 발 아파서 악 소리 낼 수 있다는 것 명심하세요 ^^ 





이렇게 지역 주민이신지는 모르겠는데 산책 나오신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





코스 마지막에 보면 쉬었다 가라고 있는 건지 포토존인지는 모르겠는데 암튼 이런게 있었습니다. ㅎㅎ 


"알아두면 좋아요" 맨발로 걸으면 발 더러워 진건 어떡하냐구요? ㅎㅎ 입구에 보시면 약수터처럼 물이 나오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서 발 닦으시면 되시구요! 물기를 바로 없애려면 수건하나 챙겨가는게 좋겠죠?ㅎㅎ






백운산 코스를 마치고 내려오니 이렇게 멋진 야영장도 있더라구요 ㅎㅎ 아 이런 곳에서 바베큐파티 하면 기분이 진짜 좋아 질것 같습니다. ㅎㅎ 다요트 중인데 배고프네요.ㅠ0ㅠ





백운산 자연 휴양림밑으로 내려가보니 이런 박물관이 있었습니다. ㅎㅎ 저희 정말 개구쟁이 같죠?ㅎㅎ





김길인양인데 이렇게 보니 닮지 않았나요?ㅎㅎ





안에는 마치 산을 옮겨 놓은 듯한 이런 멋진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ㅎㅎ





저희 트래블리더를 관리하시는 대표님인데 몰래 도촬했다 걸렸습니다. ㅠ0ㅠ ㅎㅎ 





박물관 앞에 있길래 찍었는데 멋지네요 ^^






광양 여행지 가 볼만한 곳! 다섯번째 코스! [운문사]




안영모군과 버스타고 가면서 와 저 불상 엄청 크다! 이렇게 얘기했었거든요 ㅎㅎ 근데 마침 여기가 코스 중 하나였습니다. 70%가 청동으로 만들어 졌다는데 진짜 엄청 나게 컸습니다.^^






운문사 앞에 호수도 있고 위로 올라가야 운문사가 있습니다. 이렇게만 봐도 엄청나게 큰게 느껴지시나요?ㅎㅎ 하지만 시간이 많지 않아 운문사 안 까지는 보질 못했습니다. ㅠ0ㅠ





이렇게 다같이 단체사진도 찍어 보았구요 ^^





이렇게 코끼리 밑에서 안영모군과 사진을 찍었는데 원래는 코끼리 위에 동상이 하나 있는데 안영석군이 사진을 진짜 못 찍더라구요! 짤리게 찍어놔서 아예 위에를 잘라내기 해서 이정도 나온거네요 ㅠ0ㅠ 사진 찍는 위치까지 잡아줬는데도 못 찍는것 보면 안영석군은 사진찍는 체질이 아닌가봐요 ~! 덕분에 저희한테 엄청 구박당했네요 ㅎㅎ





광양 여행지 가 볼만한 곳! 다섯번째 코스! [칼 박물관]





칼 박물관에 들어서니 다양한 칼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많은 칼을 보는 건 처음이였습니다. 신기하게 생긴 것도 많구 보지 못 했던 것도 많았네요 ㅎㅎ







이렇게 다양한 악세사리를 파는 곳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 기념품으로 사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저도 하나 살까 했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쌔 더라구요 ㅠ0ㅠ 35000원 정도 가 기본 시가 였던 걸로 기억하네요 ㅎㅎ







영화나 로마시대 이야기에 많이 나오는 검 입니다. ㅎㅎ 이렇게 보니 저 당시에 저런게 만들어 졌다고 생각하니 정말 사람의 능력은 대단하다는 것을 느끼네요 ^^





대한민국 인간문화재 명품전! 말 그대로 인간이 만들어낸 명품을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저도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지금 대한민국에서 장인이 계신데 아버님이 1대이시고 아드님이 현재 2대를 맡아 장인의 길을 유지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ㅎㅎ





무언가 제목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음속에 은장도" 은장도는 옛날에 여인들이 몸에 지니고 다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음속의 은장도 뭔가 아름다운 사랑이 떠 오르게 만드는 칼 이였습니다.^^





위에 은장도와 가장 흡사해 보여서 찍은건데 비슷해 보이나요?ㅎㅎ





이분이 2대째 장인을 맡고 계신 분입니다. ^^ 뭔가 장인의 느낌이 풍기지 않으시나요?







ㅎㅎ 이렇게 장인분께 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집중을 제대로 못하고 있는 것 같네요 ㅠ0ㅠ 이렇게 다양한 코스를 다니면서 광양에도 이런 멋진 여행코스가 있다는 걸 새삼 알았습니다.^^







광양 여행지 먹을 만한 곳! 첫번째 코스! 

[금정 광양불고기]





저희가 처음 도착하자 마자 점심으로 생선구이 정식을 먹었던 곳 입니다. ㅎㅎ





입구입니다. ㅎㅎ 배가 너무 고파서 후다닥 들어갔습니다. ㅎㅎ





ㅎㅎ 역시 누가 트래블리더 아니랄까봐 다들 음식 먹기전에 사진 찍느라 정신이 없네요 ^^ 트래블리더를 활동하면 이런 건 흔히 보는 광경이라 전 놀랍지 않습니다. ㅎㅎ 오히려 사진을 안찍으면 이상한 사람이 되어버리는 독특한 분위기니까요^^





이렇게 한상이 차려지는데 날씨도 덥구 든든히 먹어둬야 한다는 생각에 열심히 먹었습니다. ㅎㅎ 생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 볼만한 곳이라 생각되네요 ^^ 근데 전 솔직히 맛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좋아 하는 스타일은 아니여서 ^^ 전 솔직하니까 ~!ㅎㅎ






광양 여행지 먹을 만한 곳! 두번째 코스! 

[시내 식당]









시내식당에 광양불고기를 먹으러 가기 전에 맞은편에 있는 강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ㅎㅎ 시내식당 바로 맞은편에 있는데 녹색이 푸르른 잔디 밭, 강, 멋진 호수 같은 느낌? ㅎㅎ 연인끼리 와서 사진 찍기에 좋은 곳인 것 같았습니다. ^^





여기가 저희가 광양불고기를 먹을 곳인 시내 식당입니다. ^^ 광양하면 ~! 불고기 ~! 이 말을 제 트위터 친구분들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얼마나 맛있길래 그러나 굉장히 기대를 하고 갔던 곳입니다.^^





처음에 들어가니 이렇게 룸 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내부 사진입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비치되어 있더라구요 ^^






ㅎㅎ 이렇게 멋지게 한 상 차려져 있는 것을 보니 군침이 돌아서 혼났습니다. ㅎㅎ 완전 기대하고 온 광양불고기 과연 그 맛은 어떨까요?ㅎㅎ





상 앞에 앉으니 맥주밖에 안보였다능 ~~!!ㅠ0ㅠ 목이 너무 말라서 그런 것 뿐이랍니다!





드디어 광양불고기가 나와서 불판에 올렸습니다. ㅎㅎ 처음에는 먹기전에는 약간 갈매기살이나, 차돌박이 같은 느낌의 고기 인줄 알았습니다. ㅎㅎ







"와.......진짜 대박! 완전 맛있다." 한입 먹는 순간 나온 말입니다. ㅎㅎ 저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서 탄성이 나오더라구요. 전 솔직하니까 이건 믿으셔도 됩니다. 위에서 보셨듯이 전 맛 없는 걸 맛있다고 하는 스타일은 아니라서요 !! ㅎㅎ 완전 초 강추 입니다! ㅎㅎ





이렇게 맛 있는 걸 알게 해주시고 먹게 해주시면 광양시청 관계자 분들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된장이랑 간장도 받아서 기분이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저희 김여사가 아주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치 정보: 전남 광양시 광양읍 칠성리964-1

* 전화: (061) 763 - 0360

*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 인기메뉴: 한우광양불고기 18,000원, 광양불고기 14,000원 (1인분 기준)

 

"알아두면 좋아요" 광양식 불고기란 숯불 위에 석쇠를 올려 양념한 소고기를 얹어서 구워 먹는 것을 가리키는데, 한우와 호주산이 준비되어 있어 주머니 사정에 맞게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바짝 익혀 드시는 것보다는 핏기가 사라지자 마자 드셔서 고기를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광양 여행지 먹을 만한 곳! 세번째 코스! 

[산삼 캐는 집]





산삼 캐는 집! 여기는 밥집이라기 보다는 민박으로 알려져 있는데 여기 밥이 그렇게 맛있다고 유명해서 밥 먹으러 찾아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ㅎㅎ

광양시 옥룡면 추산리 1152-1 번지인데 봄 나물을 굉장히 잘 한다고 합니다. 쉽게 백반정식을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찾아가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자 찾아 가 볼까요?ㅎㅎ 여기가 시작입니다. 이 길을 따라 내려가셔야 해요!





오! 가시다 보면 벽에 이렇게 그림을 그려놓은 집들이 있는데 재미도 있고 신기하더라구요! 도시에서는 잘 볼 수 없는 풍경이랄까요?ㅎㅎ





무슨 열매인지는 모르겠는데 처음 보는 거라 찍어 봤습니다. ㅎㅎ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정겨운 시골 풍경이 나오지 않습니까?ㅎㅎ 밥 먹으러 왔는데 볼 거리가 많아서 사진 찍느라 뒤늦게 쫓아 갔네요 ^^





왠지 모르겠는데 이 지붕이 굉장히 멋있어 보인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ㅎㅎ





사진 찍느라 뒤늦게 왔더니 이렇게 다들 먼저 들어가 계시더군요 ㅎㅎ 이렇게 신발을 모아보니 참 다양하기도 하고 가지각색의 신발들이 묘한 느낌을 주는군요 ^^





이러한 식으로 백반이 나오고 나중에 찌개와 제육볶음이 나왔습니다. 제 기억으론 1인당 1만원이라고 들었네요 ^^ 

식당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안 하시면 식사를 못 하실 수 있다는 점 명심해 두세요! 예약 받은 그날 그날의 양 만큼만 식사 준비를 하신다고 하네요 ^^ 





자 이것으로 소셜청년의 광양 팸투어 추천 여행코스가 끝났습니다. ㅎㅎ

어떻게 도움은 좀 되셨나요?^^ 대한민국에는 아직도 숨어 있는 명소들이 많습니다.

앞으로도 소셜청년이 멋지게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여러분들에게 좋은 여행정보를 공유해 드릴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블로그 이미지



   Writer / 소셜청년 이대환

SNS네트웍스 (facebook.com/snsnetworks) 강의 & 컨설팅 및 홍보대행을 하며, 앞으로 멋진 소셜청년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져서 시간이 부족한 걸 요새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공부도 하고 좋은 정보도 많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찾아주시는 여러분께 늘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소셜의 즐거움을 알고 돌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 facebook.com/ldh3137 

트위터 : twitter.com/ldh3137 

티스토리 블로그 : ldh3137.tistory.com

페이스북 페이지 : facebook.com/ldhsocialemdia

링크나우 : ldh3137.linknow.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