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여행이야기

(13) [역사여행] 서울 중앙국립박물관 구석구석 파헤치기~! -소셜청년 이대환-

서울 중앙국립박물관 구석구석 파헤치기


국립 중앙박물관 본관의 모습입니다. 서울에 이렇게 큰 박물관이 있는지 모르고 있었는데 

이 참에 제대로 구경했습니다.^0^





서울 지하철 4호선 이촌역에서 내려서 도보로 한 5분정도면 가실 수 있습니다.^^








서울 중앙국립박물관 주변의 경관인데 아주 멋지게 되어 있습니다. 역쉬 ~! 

박물관이라 멋전 공원도 있었고 사람들이 쉬고 볼 것이 많더라구요^^





역쉬 박물관이라 이런 문화공연같은 것도 많이 하더라구요^^





어린이 박물관이라는 곳이 따로 있었구요 ㅎㅎ 

하지만 전 어린이가 아니라서 안에 들어가 보지는 않았습니다.^^





이곳이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상설 전시관은 관람권이 없어도 입장 가능하며, 무료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1 ~ 3층까지의 테마로 

신사-고대관, 기증관, 아시아관, 중-근세관, 서화관, 조각-공예관

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층 별로 색다른 테마의 유물들을 볼 수 있으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옛날에 쓰던 엽서입니다. 못 보던 것이 많죠?ㅎㅎ







우리나라의 고유 풍습이나 전통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어서 멋진 역사가 있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기분이 좋았습니다.^^







대동여지도, 데니 태극기, 대한 국새 ~! 

역사나 드라마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로 자주 보이죠?ㅎㅎ

제가 역사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아는 것이 보이니 매우 반갑더라구요 ㅎㅎ










참 이것저것 보면서 느낀 거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손재주가 

탁월한 것 같기는 하네요!!!!

어찌 옛날에 기술문명도 제대로 발달하지 않았을 때 저런 디자인과 아이디어들이 나와서 

대대손손 아직도 이렇게 멋진 유물로 남겨질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 가능했을까요?ㅎㅎ






ㅎㅎ 박물관 1층부터 3층까지 솟아있는 이 탑이 박물관의 분위기를 한 층 더 고풍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엄청 크더라구요! ㅎㅎ 





우리나라에서 G20정상회의 하신것 기억하시죠?ㅎㅎ 어느덧 우리 대한민국이 

이런 강대국들 사이에서같이 의논할 정도의 국가로 성장했다는것에 대해 

무지 뿌듯했습니다 ㅎㅎ





ㅎㅎ 옛날 집을 옮겨놓았는데 저기 앉아 계시는 두분 모습이 너무 이쁘셔서 

몰래 살짝 도촬했습니다 ^^





산수화의 준법에 대한 다양한 산수화에 대한 설명이 알기 쉽게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캬 ~! 제가 그림만 잘 그렸다면 한번 도전해 보고 싶지만 ~! 

전 무지무지 못그리거든요 ㅎㅎ





왜 컴퓨터에 보면 서체들이 굉장히 많지 않습니까?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무수히 많은 서체들이 존재했었네요^^




명예의 전당이라고 해서 문화제를 기부 했거나, 후원금을 기부한 사람들의 이름이 

올라가는 곳입니다.

제가 나중에 돈 많이 벌면 저도 저기에 이름을 올려볼까 합니다 ㅎㅎ






서울 중앙국립박물관 옆에 멋진 호수가 있었는데 마음이 잔잔해지고 멋진 배경에 기분이 좋았답니다.ㅎㅎ


주말에 굳이 멀리 가지 마시고, 아이들이나 연인끼리 박물관 구경 어떠신가요?ㅎㅎ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역사여행] 이라는 컨셉의 여행~! 뭔가 특별하지 않을까요?ㅎㅎ


이상 소셜청년의 [역사여행] 서울 중앙국립 박물관 구석구석 파헤치기를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Writer / 소셜청년 이대환

SNS네트웍스 (facebook.com/snsnetworks) 강의 & 컨설팅 및 홍보대행을 하며, 앞으로 멋진 소셜청년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져서 시간이 부족한 걸 요새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공부도 하고 좋은 정보도 많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찾아주시는 여러분께 늘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소셜의 즐거움을 알고 돌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 facebook.com/ldh3137 

트위터 : twitter.com/ldh3137 

티스토리 블로그 : ldh3137.tistory.com

페이스북 페이지 : facebook.com/ldhsocialemdia

링크나우 : ldh3137.linknow.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