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일 :2013. 07. 17 (수) 오후 03 :00 ~ 06 : 00
▶ 강의내용: 스토리텔링 마케팅과 신제품 마케팅전략 사례
▶ 참석인원: 프래그머티스트 12기 16명 전원 참석
(김원지, 류경탁, 박지영, 배상혁, 연제민, 유윤정, 유지현, 이난주, 이신영, 이향원,
임혜인, 정의선, 최지수, 추지엽, 하태홍, 이재신)
프래그머티스트 13기 11명전원 참석
(권오훈, 김준년, 성혜원, 송민호, 오소연, 윤두리, 윤용, 윤정은, 이대환, 이민규, 최창진)
▶ 담당강사: 이강철 강사님 (돌 코리아)
Storyteling marketing
상대의 호기심과 욕구를 자극하는 '매력적인 이야기'는 상대에게 호감을 살 수 있다.
스토리 텔링은 공감과 추억 등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열기 위한 수단이다.
I 답답 - YOU 답답 (외국계회사에서 일 하려한다고 외국어를 잘 해야지만 가능 한 건 아니다) 고민만 해서는 답이 없다.
부딪쳐 보는 자만이 성과를 얻어낼 수 있다. (저는 이런식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
마타호쉐프 : 유태인언어이며, 해석하면 '네 생각이 뭐니?' 라는 말이라고 한다. 유태인들은 학교에서 우리나라의 주입식 교육과는 달리 '마타호쉐프' 라는 질문을 학생들에게 계속 던져준다 한다.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 생각하게 끔 만들고 문제 인식과 해결책을 자꾸 생각하게 함 으로써 한 층 성장할 수 있게 된다.
모든 마케터는 숫자를 잘 알아야 한다. 마케터가 정확함을 표현하는 것에 있어서는 수치가 가장 신뢰도가 높다.
하나님의 유일한 실채작은 쌍둥이다. (개인의 특별함을 어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라 나라는 존재의 특별함을 어필하는 것에서 부터 나의 존재가치가 상승한다.
원래는 없다. 원래라는 말을 사용하지 말아라!
Making Successful Story In Your : 자신만의 포트폴리오(컨텐츠)를 만들어라.
신제품
신제품개발의 중요성
● 상품에는 수명이 있다.
● 구입하고 사용하는 소비자 욕구의 변화
● 기업의 위험을 분산
● 경쟁의 예방과 기업 경쟁력 강화
● 시장 환경 변화: 정치, 사회, 문화, 법규, 기술 등등
신제품 아이디어는 어디서 나오는가? : 일상생활 관심 -> 소비자 욕구분석
(언제 어디서, 어떻게, 누가 이 상품을 왜 사용하는 가를 고객욕구 차원에서 분석해야 한다)
느낀점
Dole Korea 이강철 강사님의 열정과 나는 무엇을 갈망하는 DNA를 가지고 있는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돌 코리아의 광고, 마케팅, 전략, 홍보, 기획 등 모든 부분을 혼자 하신다는 말 씀이 가장 존경스러웠습니다.
바나나에 대해서 관심도 많이 생겼고 무엇보다 선물로 주신 바나나케이스가 너무 귀여웠습니다.
앞으로 돌 코리아의 마케팅을 보면서 계속 공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마케팅 기대하겠습니다.
바쁜 시간 내 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강의로 인해 한층 성장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고하셨 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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