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창업플래너 이대환입니다.

프랜차이즈도 너무 많이 생겨버리고 없어지는 브랜드들이 많아서 어떠한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을 하셔야 하는지 많이 고민하고 계시죠?

오늘은 킹콩부대찌개를 분석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면사리&밥 무 한 리 필! 
이라는 다른브랜드와 차별화전략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킹콩부대찌개'는 신림동 작은 골목에서 시작을 했으며, 맛있는 부대찌개를 만들려 했었던
꾸준한 노력으로 손님들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받으며 프랜차이즈의 길에 접어들게 된 
브랜드 입니다.



킹콩부대찌개 분석

브랜드 컨셉 : 세계최초 라면사리& 밥 무한리필
브랜드 아이템 : '부대찌개' 라는 아이템으로 남녀노소 아이들이나 어른들도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브랜드 주 타겟 : 40 ~ 50대
브랜드 서브타겟 : 20 ~ 30대
브랜드 장래성 : 돈이 없으면 쓸때 없는 지출을 줄이지만 '밥' 은 경제가 어려워도 먹어야만 한다. 
                      누구나 좋아하는 부대찌개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더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놀부, 
                      의정부, 신의주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차별화 및 전략이 있어야 하는데 차별화는 
                      있지만 아직은 브랜드파워가 부족한 상태라고 판단된다.
                      
                      놀부부대찌개에 비해서는 창업비용도 현저히 저렴하기 때문에 저렴한 투자비용
                      으로 높은 수익을 내기에는 오히려 더 좋을 수 있다. 사람이 많고, 브랜드 파워가 
                      높다하더라도 장사를 하는 점주 입장에서는 투자대비 수익성의 기반하여 덜 
                      힘들고, 더 벌어갈 수 있는 곳에 투자를 하는 것이 맞다. 아이템도 괜찮고, 본사
                      에서 조금만 더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고, 계속해서 가맹점이 생긴다면 앞으로 
                      기대해 볼만한 유망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하나다.










실제로 킹콩부대찌개에서 사용하고 있는 브로우셔 입니다.

라면사리 & 밥이 무한리필인데도 놀부보다는 1000~2000원정도 가격이 저렴해서 가격에서도
경쟁력이 있고, 현재 킹콩매장이 없는 지역에서 1호점을 오픈을 하면 1000만원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그리고 본사에서 최대한 창업하시는 분에게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걸 알 수 있네요!

투자대비 수익성은 생각보다는 좋은 것 같네요~!




그래서 실제로 매장 인테리어나 컨셉을 보기 위해 실사 방문을 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점심시간에 갔을 때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사람들 다 나갈때까지 기다렸다가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찍어왔습니다.











실제로 방문한 곳은 문래점에 위치한 매장을 찾았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곳곳에 킹콩 로고가 너무 귀엽더라고요~!
그렇다면 실제로 킹콩부대찌개는 계속해서 성장하는 프랜차이즈인가? 궁금하시죠?




현재 계속해서 오픈을 진행 중이고, 계속해서 점포개발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킹콩부대찌개 창업을 하시는 분들은 좀 특히한 성향이 있는데요~!
매장을 하나 운영하시는 분이 장사도 잘 되고, 매출이 잘 나와서 기존 매장점주님들이
2~3개까지 가지고 계신 분들고 있다고 하시네요!

현재 35개의 가맹점을 오픈했고,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킹콩부대찌개~!

아직은 그래도 본사의 발빠른 마케팅과 좀 더 브랜드파워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프랜차이즈~! 수 많은 프랜차이즈들이 있지만 유행성 프랜차이즈보다는 안정적이고
꾸준하게 운영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해 드려도 될 것 같네요^^





Posted by 소셜청년 이대환 소셜청년 이대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