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마케팅 사례

(1) - 소셜청년 이대환 -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 마케팅]

1. 소셜 미디어 광고 사례 - 소셜미디어 광고로 한 달에 3천원만원 수익내기

핵심 : 온라인 광고를 대체할 수 있는 블로그 광고의 중요성과 확산에 대한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성공 사례임.

외국에서 어떤 분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한 달에 삼천만원 이상을 벌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사례에 해당하는 이 일은 직접 마케터분이 자신의 블로그에 글과 수표 사진을 올리면서 알려졌는데요.

요약해서 이야기하자면, 이 분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여 만난 사람들에게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를 홍보하며 그 콘텐츠를 다른 친구들이 볼 수 있도록 포스팅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키워드 광고와 같은 유료 광고를 하지 않은 채 소셜 미디어라는 마케팅 수단만을 사용하여 퍼져 나가기 시작한 콘텐츠는 친구들의 친구들로 퍼져 나가 트래픽이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그 많은 트래픽을 수용하기 위해 지불한 비용만 해도 상당했다고 하는데요. 그 비용을 제외한 순수익을 계산해 보니 한 달에 삼천 만원이 넘는 금액을 벌어들였다고 합니다.

이 분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마케팅을 하면 키워드 광고와 같은 유료 광고를 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무료로 트래픽을 끌어올 수 있다고 하며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가능성을 증명해 보였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는 앞으로 더 많이 알려지겠지만, 같은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도 친구의 말이 더 신뢰가 간다는 점과, 무료이면서도 유료인 키워드 광고보다 더 직접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만 고려해보아도 앞으로 소셜 미디어의 가능성은 높아 보입니다.

출처 : http://bizsolution.tistory.com/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