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생각

(11)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SNS 마케팅 활용 사례 시사점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마케팅 활용사례와 시사점

I.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사용 동향

□ 최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확대되고 있음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서 Facebook, Twitter 등이 대표적임

o 2007년 11월에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사용 시간이 이메일 사용 시간을 추월 하였으

며, 2009년 7월부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의 수가 이메일 사용자의 수를 상회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미국 등 영어권 지역뿐만 아니라 비영어권국가 에서도 사용이

확대됨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와 이용시간이 확대됨에 따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

한 마케팅 전략은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