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적 이슈 알아보기

(14) 백악관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vs 일본“ 동해표기를 건 네티즌 투표로 한판승부!!! -소셜청년 이대환-


백악관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vs 일본“ 동해

표기를 건 네티즌 투표로 한판승부!!!


미국 및 많은 세계의 교과서에는 대한민국의 동해가 일본해라고 표기 되어 다음세대를 이어갈 많은 학생들이 일본이 조작하고 왜곡한 잘못 된 역사를 배우고있다.

그래서 미국교과서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되어 있어서 자신들의 자식들이 잘못 된 역사를 배우는 것에 대한 한인 동포가 미국 백악관에 청원을 하였다고 한다.

백악관에서는 이러한 제보가 있으면 투표를 하여 2만5000명이 지지하면 백악관은 공청회 또는 공식입장 표명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현재 25000명을 넘긴 현재시각 04월20일 오후 11:00 기준으로 33390명이 투표를 지지하였네요 ^^ 대한민국이여 동해를 돌려받자 !!! 파이팅 !! 일본은 물러가라 !!!

자 그럼 백악관에서 왜 투표가 일어났는지 백악관에서 공지 글을 번역을 해 보았습니다.



▲ 백악관 메인 홈페이지




▲ 백악관 동해관련 청원내용


- 백악관에 있던 영어를 그대로 번역을 한 것입니다 -


동해 - 우리 교과서에 FALSE를 기록!

우리는 우리 아이들에게 교실에서 FALSE를 역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


 1. 소름 끼치게 군사 확장 발전론의 결과로 일본은 1928 년에 "일본의 바다"에 "동해"(바다의 원래 이름은 한국, 러시아, 일본과 마주)로 변경


 2. 한국은 1945 년 해방했지만, 일본은 여전히 원래의 정체성으로 '동해'를 반환하는 것을 거절합니다.


 3. 우리의 베테랑 차 세계 대전에서 일본을 물리 치고 주요 힘이 있었다. 우리는 한국의 자유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 4.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우리의 아이들에게 "진주만"을 공격 침입자에 의해 조작되었다 FALSE 역사를 가르치고있다.


우리와 함께 우리의 교과서에 거짓 역사를 해결하기 위해이 청원서에 서명을하여주십시오. 우리 아이들은 진정한 역사를 배울 권리가 있다고!



이것을 보면 일본이 우리나라를 침략하여 식민지를 빼앗고 동해를 “일본의 바다”라고 명칭을 임의적으로 변경을 하였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945년 8월 15일 일본의 항복으로 제2차 세계대전이 종식되어 한국이 독립하였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 이후로 대한민국은 해방 되었지만 동해를 반환 하는 것을 거절하였네요. 일본이 여지껏 대한민국의 역사를 왜곡하고 자기들 위주로 조작했다는 걸 생각하면 이번에 절대 눈뜨고 당하면 안 된다고 생각 되네요.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한일네티즌이 각자의 국가를 지지하며 사이버 대립이 일어났고 대한민국에서 현재 동해표기 지지 사이버서명 운동이 일어난 것입니다.

우리나라 네티즌에게 도전을 한 것이군요. 일단 단순한 것이라도 일본이랑 맞붙는 것은 일단 무조건 지면 안 됩니다. 한국 vs 일본 한일전이 우리나라에서는 예전부터 민감하게 느껴지고 대한민국 국민의 자존심이니까요^^

지금 현재 이 일이 일파만파 커지면서 사람들은 서명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 카톡에서 일어나고 있는 투표운동


지금의 여론 반응은 침착하라, 독도 소유권이 아닌 동해표기문제이니 너무 열 내지 마시라고 말 하시는데 저는 반대입니다. 동해표기가 대한민국으로 인정되는 순간 세계인들은 자연스럽게 독도는 대한민국의 소유라고 인정하는 것이 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본과의 민감한 국가분쟁이 불러오는 여파도 있지만 몇십년 을 싸워오고 있는 독도 때문에 지금 대한민국 국민이 더욱 화가 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지금 청원을 한 것이고 2만5천명이 넘었기 때문에 백악관에서 공식표명이 있기 전 까지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입니다. 일단 청원이 가능한 숫자는 넘었으니 침착하시기 바랍니다.”



기사요약


구글지도에는 동해와 일본해 모두 표기하고 있다고 언급(구글은 사이에 껴서 분쟁 있는 곳은 복수명칭 사용하고, 자기 국가 언어를 사용하면 해당언어로 표기된 명칭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이 기사는 작년 8월에 난 기사인데 이 기사를 보니 영국은 일본편이네요.



▲ 2011.08.08 (ZD넷 코리아) http://bit.ly/I5aPaf -출처-


해당 의견은 IHO 해양경계 실무그룹 의장이 각국에 동해표기에 대한 의견을 제출해달라고 요청한데 따른 것이다. IHO는 5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총회에서 전 세계 지도 제작의 표준이 되는 ‘바다와 해양의 경계’ 개정판을 내기 위해 의견을 요청했다.

우리나라 정부는 미국의 의견에 반발하며 “한일 양국의 입장을 균형 있게 반영해 동해와 일본해 표기를 병행해야 한다”는 뜻을 미국 정부에 전달했다.

미국 정부는 해당 의견이 자국 내 수로기구의 의견일 뿐이라고 해명했지만, 미국 수로기구는 정부의 지원을 받는 기구로 미국 정부의 의견을 반영했을 것이란 분석이 유력하다.

이런 가운데 영국도 미국과 마찬가지로 일본해 단독 표기에 표를 던졌으며, 북한은 우리나라와 함께 동해와 일본해 표기를 병행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출했다.


------------------------------------------------------------


일본이 호시탐탐 동해를 빼앗을 명분을 찾고 있는 지금 우리나라가 잠깐 손 놓고 있다가는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이렇게 격분하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위 기사를 보면 IHO 해양경계에서는 “한일 양국의 입장을 균형 있게 반영해 동해와 일본해 표기를 병행해야 한다”는 뜻을 미국 정부에 전달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가 동해로도 표기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하는데, 우리 것을 우리 것이라고 요청하지 못하고, 동시표기 원하는 저런 애매하고 미온적인 자세가 결국은 일본해 표기로 넘어가는 이유가 아닐까요? 대한민국 정부가 이렇게 행동하니 일본이 자꾸 넘보는 것 아니겠습니까?



▲ http://bit.ly/HYpLc8 -이미지 출처-


우리나라에서는 당연히 독도가 우리 땅이고, 동하여도 국제기구 및 힘있는 국가들이 인정 안하고, 일본 것으로 하라고 하면 그렇게 되는 것이 국제정세이자 국제법이다. 통일도 국제법에서 북한과 남한이 한민족이 아니라고 하면, 통일이 못되는 것이다. 그래서 중국이 자꾸 고려가 자기네 땅이라는 이유는 북한을 흡수하고 싶어서 수작을 부리는 것이다.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무관심하게 가만히 있으면, 소중한 것을 빼앗기게 되는 것이 삭막한 국제정세라는 것을 인식하고 깨어있어야 한다. 세계 모든 나라들이 평화를 외치고 있지만 어떤 국가든 자신들의 이익이 최우선시 된다는 것을 명심하자.


그리고 제일 큰 문제는 동해를 일본해로? 미적지근한 대한민국 정부의 반응과 대한민국을 위해 국민은 이렇게 청원까지 해가면서 역사를 바로 잡고 있는데 정부는 대응도 안하고 언론은 보도도 뒤늦게 보도하질 않나 문제점이 많다.


그리고 가서 청원에 대한 투표를 하지 말라는 글을 적는 사람들도 있는데 투표는 하지 못 할 망정 그런 글을 적는 당신들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가? 이게 독도의 문제이든 동해의 표기의 문제이든 국가적으로 중요한 사안인 건 확실하다.




▲백악관 동해 서명 반대운동


이 밖에도 투표반대의 글에 대한 이유를 알아보자.


-------------------------------------------------------------

"동해 표기문제를 분쟁화 시키려는 일본의 저의가 무엇일까요. 역사적으로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할 명문이 없는 일본의 목적은 국재헌법재판소에 넘기는 것입니다. 동해는 물론 독도 영유권 문제를 분쟁화시켜 국제사법재판소에 회부해 자국에 유리한 결론을 이끌려는 의도입니다."


"세계 3위의 경제대국인 일본은 각종 국제기구에서 수장자리를 꿰차고 있기 때문에 국제헌법재판소에 직간접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해 일본에 유리한 쪽으로 판결을 내보려는 뜻입니다. 분쟁화되면 일본에게 유리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제발 서명하지 말아주세요"

-------------------------------------------------------------


이미 투표를 하지 않아도 2만5천명은 넘었고 백악관에서는 공식입장을 표명해야 한다. 이제는 투표를 하고 안 하고를 떠나서 우리나라가 일본을 제압하고 어떻게 동해표기를 지켜낼 것인지에 대한 판단과 대책을 세워야 할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