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여행이야기

(2) [가자! 여수엑스포 이벤트 참여] 여수엑스포 7대 기업관 알아보기! -소셜청년 이대환-

여수엑스포는 대한민국의 이름난 기업들이 치열하지만 아름다운 경쟁을 펼치는 장이기도 합니다.

 

엑스포 국내 참여전시관 중 기업관은 현대자동차, 삼성, SK, LG, GS칼텍스, 롯데, 포스코 등 모두 7곳인데, 이들 기업으로서는 관람객 방문 숫자와 반응이 곧 경쟁의 결과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업들마다 첨단기술을 총동원해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전시연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관람객들로서는 아름다운 경쟁을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이미지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동행’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 리더로의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 주제입니다.


전시관 안으로 들어가면 현대자동차가 생산했던 역대 차량들의 모델이 전시돼 있습니다. 이 차량들이 아크릴 튜브 레일 위를 달리는 모습은 역동감을 느끼게 합니다. 2층 통합체험관으로 들어서면 3개 벽면을 이용해 영상이 상영되는데, 빠른 화면 변화와 웅장함에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25분정도입니다.

 



 

 

★ 삼성관

삼성관은 ‘환경문제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노력’이라는 주제를 하나의 세련된 공연으로 표현합니다. 입구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까지 올라가는 터널형 공간은 영상과 그래픽을 통해 지구에 닥친 위기 상황을 공감하게 합니다.


2~3층 멀티미디어 공연장을 둘러싼 관람석에 서게 되면, 중앙에서는 공연과 영상이 결합된 판타지 스타일의 멀티미디어 영상 쇼가 펼쳐지며, 멸망의 위기로부터 지구를 살리기 위한 노력을 보여줍니다.

관람시간 28분 정도입니다.

 

이미지

 

 

 

★ SK텔레콤관

 

사람과 기술,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이 함께 행복하기를 바라는 의미로 ‘행복한 항해’를 주제로 삼고 있습니다. 1층에서는 생체정보 측정 후 모바일기기로 개인별 맞춤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물차량 탑승을 통한 안전 주행기술 체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층에서는 기존 예술작품을 모바일 기술과 접목해 탄생한 새로운 작품과 미디어 아트를 보여주며, 3층에서는 일반인이 스마트폰으로 제작한 영화들을 상영해 모바일 기술의 빠른 발전을 실감케 합니다.

관람시간 60분 정도입니다.

 

이미지

 

 

 

 

★ LG관


건물 자체가 에너지절약형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건축물 외관에 물이 흐르도록 해 실내온도 유지에 영향을 줍니다. 태양광발전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구조이며 옥상에는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고 휴실을 취할 수 있는 정원도 있습니다.

LG관은 총 5개의 전시공간으로 이뤄져 있는데, 1~3전시실은 상하로 움직이는 조형물․영상물 등을 통해 2050년의 미래 지구를 풍요롭게 꾸려나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4전시실은 태양에너지의 플라즈마 입자를 모티브로 한 3D퍼포먼스를, 5전시실은 자연 속에 숨어있는 미디어콘텐츠들이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관람시간은 25분 정도입니다.

 

이미지

 

 

 

★ GS칼텍스에너지필드

자연과 인류가 함께 살아가기 위한 기업의 노력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시관 앞 에너지필드는 바람에 흔들리는 18미터 높이의 블레이드가 빼곡히 설치돼 있습니다. 블레이드는 밤에 아름다운 조명으로 불을 밝힙니다. 손으로 만지면 조명이 반응하는 것도 신기한 볼거리입니다.


전시관 안으로 들어가면 태양광 패널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볼 수 있고, 독특한 영상기법을 가미해 에너지의 지속적인 순환의 중요성을 강조한 영상물을 볼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30분 정도입니다.

 

이미지

 

 

 

★ 롯데관

마치 놀이공원을 축소한 듯한 롯데관은 ‘즐거움이 가득한 세상’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동화 속 숲길처럼 내부를 장식했습니다. 360도 라이더 영상관은 실제로 열기구에 탄 것 같은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늘에서 바다까지 이어지는 다채로운 여정을 진동과 연기, 바람으로도 느낄 수 있게 4D 영상이 제공됩니다.


건물 전체를 그물로 덮어 네트워크와 구름을 형상화한 것도 독특합니다. 아름다운 여수 앞바다를 조망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관람시간 20분 정도입니다.

 

이미지

 

 

 

★ 포스코관 

포스코관의 주제는 ‘소통’입니다. 거대한 앵무조개 속을 탐험하는 느낌의 전시공간은 사랑, 도전, 세계, 환경, 바다 등 다섯 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선사합니다. 

포스코관에서 가장 마지막에 다다르는 대공간은 조개의 나선형으로 회전하며 들어가는 내부 공간과 귓속 달팽이관을 추상적으로 형상화한 것입니다. 거대한 울림통을 통해 울려 퍼지는 심포니 연주와 이색적인 애니메이션이 상영됩니다. 밤에는 건물 외벽을 이용해 상영되는 4명의 귀여운 빅맨 쇼도 볼거리입니다.

관람시간 30분 정도입니다.

 

이미지




 

 


블로그 이미지



   Writer / 소셜청년 이대환

SNS네트웍스 (facebook.com/snsnetworks) 강의 & 컨설팅 및 홍보대행을 하며, 앞으로 멋진 소셜청년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져서 시간이 부족한 걸 요새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공부도 하고 좋은 정보도 많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찾아주시는 여러분께 늘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소셜의 즐거움을 알고 돌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 facebook.com/ldh3137 

트위터 : twitter.com/ldh3137 

티스토리 블로그 : ldh3137.tistory.com

페이스북 페이지 : facebook.com/ldhsocialemdia

링크나우 : ldh3137.linknow.kr



【소셜청년 이대환】 (ldh313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