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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브랜딩 사례

(25) -소셜청년 이대환- Zappos [개인 브랜딩에서 기업 브랜딩으로]

 Zappos

[개인 브랜딩에서 기업 브랜딩으로]

1. http://twitter.com/#!/ZAPPOS

2. 회사소개

Zappos는 ‘사람 사람’ 경영방침을 가지고 있는 온라인쇼핑 웝사이트 업체이며 주로 신발과 의류를 취급하고 있음

의류 및 신발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자포스의 CEO인 Tony hshieh를 시작으로 500명의 직원들이 트위터로 상품정보를 유투브와 결합하여 트위터에 알린다.

Zappos는 인터넷에 기본을 둔 쇼핑몰로써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업체 對사람’이 아닌 ‘사람 對사람’의 관계를 구축

o 다른 기업들과 달리 업체홍보가 아닌 소비자와 회사를 대표하는 직원들 간의 소통장소

로 기업문화를 설명하며 기업문화와 잘 맞는 소비자와 대화를 함으로 친구 같은 관계를

맺고 유지하려함

- Zappos는 인터넷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회사로 Facebook 이나 Twitter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 본인들의 홈페이지에서 구축할 수 없는 인간관계를 형성하고자 노력

3. 사례







 Zappos의 CEO Tony Hsieh의 개인 트위터 계정은 18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상태에서 개인 CEO의 브랜딩에서 기업 Zappos의 브랜딩으로 자연스럽게 전환된 형태를 띄고 있다.

트위터 계정 자체에 들어가게 되면 Zappos의 공식 로고와 본인이 CEO 임을 알리는 말풍선을

설치, 한눈에도 누구의 계정인지, 어느 그룹의 CEO인지 두가지를 한번에 알 수 있게

표기를 하였으며 이를 통해서 개인과 기업의 브랜드를 동시에 함께 동반 상승시킬 수 있는

기법으로 수 많은 팔로워들과 트위팅을 진행하며 그 이미지들을 알려나가는 좋은 사례이다.

B2-4. 나의 의견

토니 시에는 트위터를 활용하는 CEO의 대표적인 사례이다. 또한 트위터에서 고객의 불만

을 파악하고,불만을 가진 고객들에게 사과의 메시지와 쿠폰을 담은 이메일을 보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