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커머스 사례

(28) -소셜청년 이대환- 오클락 소셜 커머스 사례

오클락 소셜커머스 사례

[ CJmall의 커머스 ]

1. 오클락 http://www.cjmall.com/oclock/oclock.jsp

 

2. 회사소개

오클락은 CJmall에서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경쟁업체에 대응하기 위하여 CJmall자체에서 운영하는 커머스사이트로 CJmall내에서 운영 중이다.

3. 사례

(1)CJmall 자체의 소셜커머스 운영으로 매출 상승 효과

- 하루 24시간 만 파격적인 가격제공 상품제공하여 공동구매 유도

- 홈페이지 접속하자마자 실시간 할인 상품을 팝업창으로 보여주어 ‘오클락’ 페이지 접속 유도 및 구매 유도 


 

 

 

-소셜커머스 포멧을 그대로 들여왔으며 상품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싸이월드로 보내 공유할 수 있게 해놓았다.

4. 나의 의견

TV홈쇼핑, 온라인쇼핑의 메가 업체라 할 수 있는 CJmall에서 자체 커머스사이트를 운영 하는 것을 보면 그 만큼 CJmall에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위협적 존재가 되고 있다고 말 할 수 있겠다.

CJmall에서 커머스를 운영하는 것은 실보다 득이 더 많다고 생각된다. 워낙 경쟁력 있는 많은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소셜커머스 형태로 고객의 흥미를 이끌 수 있고 매출을 증대하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일반 소셜커머스 업체와 다른 점은 CJmall에서 판매하는 상품 외에 영화, 일반 외식업체 식사권 같은 상품은 아직 다루지 못하고 있고 다만 otour와 연계한 여행상품만 약간 있다.

따라서 오클락은 그저CJmall의 매출을 끌어 올리기 위한 있는 하나의 판매전략으로 다루어지고 있다고 보며 차후에 단독 소셜커머스 업체로 진출하는 것도 염두해두고 안테나 형태로 오클락을 시범운영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지만 그걸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아무튼 자체 커머스 운영으로 CJmall이나 입점업체나 매출에 win/win하고 소셜미디어에 노출되어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는 매력은 CJmall이나 입점업체가 당분간은 더울거 커머스에 점점 빠져들어 갈것이라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