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세일즈 사례

(3) - 소셜청년 이대환 - Wells Fargo 은행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통 및 유치)

3. Wells Fargo 은행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통 및 유치

웰스 파고 은행은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 금융 정보를 제공함. 특히 온라인 게임을 활용해서 금융 교육을 함.


 

업계 최초(선점)로 이름을 알린 웰스 파고

1. 미국은행 최초로 기업블로그 (http://blog.wellsfargo.com/)
2. 마이 스페이스에 등장한 최초의 은행
3. 학자금 대출(학생융자) 블로그를 이용한 최초의 은행


역마차의 섬 (stagecoach Island) 게임을 활용한 금융 교육

1. 청소년 대상 금융 교육 캠페인 돈의 재미 배우기( We take the fun of money)
2. 게임의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가상세계(스카이 다이빙, 쇼핑)등을 참여하며, 체험과정에서 금융의 기초를 터득
3. 게임으로 저축의 즐거움을 깨닫게 함, 30%의 게임머니를 저축할 경우 매우 10%의 이자 축적
4. 가상학습 라운지에서는 저축, 돈에 관한 퀴즈를 풀고 5달러를 받게함.


역마차의 섬 유저가이드 : http://www.wellsfargo.com/stagecoachisland/files/SIC_User_Guide.pdf


출처 : http;//bloggerti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