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브랜딩 사례

(30) -소셜청년 이대환- 동원 F&B 브랜딩 사례

동원 F&B

B7-1. 동원 F&B http://www.dw.co.kr/default.html

B7-2. 회사소개

동원F&B는 1969년, 동원산업으로 바다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인류의 영원한 식량자원의 보고서인 바다 개척에 첫 발을 내디딘 이래, 열성과 창의의 끊임없는 개척자적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매진해 온 동원산업(주)의 식품부분이 분리 독립하여 2000년11월1일 식품전문 회사로 새롭게 탄생한 기업.

B7-3. 사례

동원F&B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NS 채널, ‘우리들의 건강한 이야기, The WELL’을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들의 건강한 이야기, The WELL’은 다양한 ‘건강’을 주제로 고객들과 열린 대화를 나누는 ‘동원F&B SNS브랜드’다.

‘건강한(Well) 이야기가 샘솟는(Well) 소통로(Well)’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동원F&B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이 이에 해당한다.

동원F&B 홍보실 서정동 실장은 "‘우리들의 건강한 이야기, The WELL’은 고객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소통의 공간”이라며 “건강한 컨텐츠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블로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기업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16~31일 블로그에 포스팅된 이벤트 페이지에 오픈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돌체 구스토 커피머신, 동원몰포인트, 동원참치캔선물세트 등의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처 : http://bit.ly/p1QjpS 메디컬투데이 2011.08.16



4. 나의 의견

동원F&B는 블로그를 오픈한데 이어 페이스북도 운영 중에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아쉬운 점이 있다. 공식 블로그인 dongwonwell.com 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일방적인 커뮤티케이션 방법으로 운영되고 있다. 때문에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의사 소통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래서 일까.. 오픈한 지 꾀 시간이 흘렀음에도 페이스북의 ‘Like'를 한 숫자가 300여개 뿐이다. 좀더 소비자와 상호간의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