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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브랜딩 사례

(4) - 소셜청년 이대환 - 현대카드 - 소셜미디어를 통한 스티비 원더 슈퍼 콘서트 홍보

4. 현대카드 - 소셜미디어를 통한 스티비 원더 슈퍼 콘서트 홍보

핵심 : 현대카드에서 주최하는 스티비 원더 슈퍼 콘서트 홍보 및 접수를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진행함으로써 고객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회사로 브랜딩함.

현대카드의 사례에서 주목할 점은, 물론 스티비 원더가 거장의 반열에 오를 정도로 전설적

인 아티스트이긴 하지만, 우리나라의 20대 사이에서까지 Big Buzz를 일으키는 데 트위터의

역할이 대단히 컸다는 점이다. ‘지상파/케이블TV 광고를 통한 콘서트 공지 → 트위터를 통한

확산’의 짜임새 있는 메시지 전달 구조에 스티비 원더라는 거장의 내한 공연 콘텐츠가 실려

결과적으로 국내에서 트위터를 활용한 최초의 성공 마케팅 사례가 되었다.



<현대카드의 스티비 원더 슈퍼 콘서트>

 



<현대카드 SNS 여론 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