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마케팅 사례

(6) - 소셜청년 이대환 - 델 (페이스북을 활용한 델의 소셜미디어 지식 나눔 캠페인)

6. 델 – 페이스북을 활용한 델의 소셜미디어 지식 나눔 캠페인

핵심 : 델은 자사의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노아우를 중소기업과 공유함으로써 자사 이미지 향상과 자사 페이지로의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다. 나눔을 통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이루어내는 모범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소셜 미디어를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 중 대표 기업인 델 컴퓨터가 지난 수년간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온 자사의 역량을 기반으로 아주 아주 흥미로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들은 이제 마케팅, 브랜딩 로열티 구축 전략의 중요한 분야로서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이메일 마케팅 및 웹사이트 등이 여전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그 의미가 중요하지만, 블로그를 비롯한 소셜 미디어 채널 활용은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있어 점점 그 중요성이 증가되고 있는데, 델은 자사의 케이스와 인사이트를 중소규모의 기업들과 공유하는 일종의 지식 나눔 CSR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Inc.500/5000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컴퓨터 커뮤니티 및 대화 부문 Vice President인 Bob Pearson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약 885,000 중소 기업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특히나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는 사기업을 중심으로 한 Inc. 500대 기업 중 39%가 기업 블로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수치는 포춘지 500대 기업의 블로깅 운영 현황에 비해 3배를 넘는 수치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델 컴퓨터는 근래에 상기 이미지와 같이 글로벌 대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Facebook에 'Social Media for Small Business' 라는 공간을 열어서 중소 기업에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자신들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커뮤니티 공간에는 다음과 같은 교육 자료들(PDF, 비디오 동영상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  블로그, 페이스북, 유투브, ‘클라우드소싱’ 및 기타 소셜 미디어 채널을 비용대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법;

·   테크노라티, 넷바이브, 워드 프레스 등 소셜 미디어 툴을 소개하는 동영상 자료;

·   대화 및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토론 게시판;

·   중소기업들이 참고할만한 케이스 스터디를 공유하는 포럼;

·   델의 중소기업 비즈니스 부문 연관 거래 및 뉴스 소식.

델 컴퓨터가 페이스북이라는 강력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활용하여, 자사의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노하우와 케이스를 업계와 공유하는 것에는 물론 비즈니스 차원에서 생각하는 목표가 있겠지만, 자사의 역량을 타겟 고객 및 일반 공중과도 나누려는 노력이 참 멋져 보여, 짧게 정리해 봅니다.

 

출처 : 2008/10/15, 소셜 커뮤니케이션/페이스북 커뮤니케이션, 쥬니캡 http://junycap.com/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