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래그머티스트 창조적마케팅인재양성대학

고구마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간식요리 '맛탕' 그 요리 비법을 공개합니다~! [낙성초등학교 고구마_스윗기빙]

고구마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간식요리 '맛탕'

안녕하세요~! 낙성초등학교 고구마 때문에 요새 고구마에 관심이 많은 '스윗기빙'입니다.

오늘은 고구마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오늘 제가 고구마에 푹 빠져서 맛탕은 처음 해 보았는데 대박 맛있게 됐지 뭐예요^^

그래서 이렇게 비법을 공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진을 보면서 알려드릴꼐요 ㅎㅎ




일단 고구마를 깨끗히 씻어주시고 찬물에 5~10분정도 담궈주셔야 해요~!


고구마에는 전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일단 물에 담궈서 그 전분을 좀 없애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고구마의 전분을 어느정도 빼 셨으면 이렇게 먹기 좋게 토막을 내 주셔야 합니다~!!!





고구마의 썩은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만 파 내어 주시면 됩니다.


맛탕은 굳이 껍질을 다 벗기지 않아도 됩니다. 

뭐 굳이 껍질이 싫으시다면 다 까셔도 상관없지만 힘드실꺼예요^^






짜잔 이렇게 다 토막을 냈습니다~~!! ㅎㅎ





일단 기름을 이렇게 부으신 후 불에 달궈주셔야 합니다. 


어느정도 부글부글 끓으면 고구마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이렇게 고구마를 넣으면 부글부글 튀겨지는 모습입니다. 


아 쇠 젓가락으하면 데일 수 있으니 나무젓가락을 사용하시면


데일 일 없이 섞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장갑 꼭 끼시고요^^







고구마는 적당히 튀겨지면 색이 노란색 빛으로 변하니 타지 않게 적다히 잘 튀겨주세요^^ 







짜잔 이 정도면 잘 익은것 같죠??ㅎㅎ





고구마에 기름이 뭍어 있으니 기름을 뺄 수 있는 구멍이 있는 '채'를 하나 준비해 주세요!


기름기를 빼 주셔야 해요~!





자 이제 후라이팬에 물을 부어주시고 거기에 설탕 2스푼 정도 부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절대 저으시면 안됩니다. 

설탕을 넣은 상태로 부글부글 끓기 전까지 작은 불로 기다리셔야 합니다!




이렇게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면 올리고당 이나 물엿을 넣어주시고 저어주세요!





그 다음에 이렇게 고구마를 투입!!! 하신 후 골고루 잘 묻힐 수 있게 잘 저어주세요! ㅎㅎ







이렇게 잘 저으면 요렇게 골고루 잘 묻힙니다. 와 맛있겠죠?ㅎㅎ








자 이렇게 하면 '맛탕' 의 요리가 끝납니다~~!!

차암 쉽죠잉????ㅎㅎ


맛탕 드실 때 어차피 고구마 필요한 것 '낙성초 고구마'를 구매해 주세요^^

여러분의 따듯한 구매 한 번에 낙성초 아이들은 큰 힘이 됩니다.


'고구마는 나눌수록 더 달다'





고구마 주문신청하기 ->  : http://bit.ly/19jzXpF

문의 : 성혜원 (010-3568-2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