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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길라잡이

(4) - 소셜청년 이대환 -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 페이스북 마케팅 어떻게?


소상공인은 프로필로 네트워킹을 구축해야 하며, 무조건 친구를 5000명을 채워야 합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어떤 사람이 고객이 될까?라는 생각은 가지고 해야겠죠? 페이지를 구축하여 나만의 컨텐츠를 알려서 사람을 모으세요. 페이지는 무제한의 팬이 만들 수 있으며, 전략과 노하우를 제대로 성공만 시키신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이 지금 보다는 훨씬 나아진 사업으로 가는 첫 걸음입니다.



 
중소기업은 sns상에서 누가 고객이 될 것인지를 분석하는 작업을 해야하며, 페이지를 만들어 페이지로 네트워킹을 하게끔 참여와 노출을 이끌어 가야한다. 컨텐츠를 어떻게 노출 시킬것이며, 사람들이 기업페이지에서 어떻게 자꾸 머무를 수 있게끔 할 것인지를 창충해 내는 전략이 곧 성공으로 이루어진다. 곧 브랜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대기업은 브랜딩은 이미 어느정도 되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전처럼 일일이 설문조사하면서 시간 보내실 겁니까? 차라리 페이지를 만들어서
페이지 상에서 팬들에게 설문조사를 이루고 고객의 얘기를 듣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면 그것이 대기업의 마케팅이며 브랜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