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여행이야기

[한식_명품맛집_교태전] 고품격 인테리어와 비즈니스 손님대접에 적합한 최고의 맛과 분위기의 독산동 교태전 추천! -소셜청년 이대환-



고품격 인테리어와 비즈니스 손님대접에 적합한


최고의 맛과 분위기의 교태전 추천!


안녕하세요 소셜청년 이대환입니다.


얼마전에 지인분의 소개로 '교태전' 이라는 한식당에 다녀왔는데 너무너무


감탄했지 뭐예요~! 이게 진정한 한식당이구나 라는 것을 느낄 정도로 너무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감탄하면서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ㅎㅎ



교태전이란?교태전은 왕비의 침전으로 중궁 또는 중전으로 불렸다.

교태전이라는 명칭은 주역의 64괘 중 '태' 괘에서 따온 것인데

괘의 형상은 위로는 '곤' 이고 아래는 '건'이 합쳐진 모양이다.


'지천태' 즉, 하늘과 땅의 기운이 조화롭게 화합하여 만물이

생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일단 사진을 보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외부 전경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카운터에 계신분께 여쭤보니 생긴지는 아직 2개월 정도밖에 안 되었다고 하네요!


따끈따끈한 맛집 소개 이제 시작합니다~~~!! ㅎㅎ
















네 전체적인 내부 인테리어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일단 내부가 굉장히 크고 품격있어


보여서 뭔가 되게 좋은데 온 것 같은 느낌이 물씬 들 정도로 기분도 좋고


무언가 으쓱해 지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깔끔하고 멋지게 되어있더라구요^^







방으로 되어 있어서 들어가 보니 이렇게 되어 있더라구요~~!! ㅎㅎ


역시 시끌시끌 한 곳 보다는 이렇게 Room식으로 되어 있는곳이 좋더라구요^^

 






테이블에는 이렇게 예쁘게 세팅이 되어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테이블에 교태전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저는 저녁 특별메뉴라는 것을 시켰는데요! 코스로 나오는 것을 시켰습니다.


계절죽은 검은깨로 된 스프처럼 된 음식입니다. 음식 드시기 전에 드시면 소화도 잘 되고


검은 깨 자체가 몸에 좋은 음식인 것 아시죠?ㅎㅎ







샐러드입니다. 맛도 좋고 야채도 싱싱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게 맛이 애매하기는 했는데 고기같으면서 젤리 비슷하게 쫀득한 것이 맛있었어요!!ㅎㅎ







저는 이 연근이 대박이였던 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원래 연근을 거의 안 먹는데 혹시나 하고 맛을 보았는데 연근 사이에 고기가


들어가 있고, 이걸 튀겨서 소스를 묻혀서 그런지 달콤하면서 엄청 맛있었습니다!! 최고^^







곶감과, 호두, 검은색, 하나는 생강맛이 났었던 것 같고요! 


저는 저 중앙에 있는 호두가 완전 맛있더라고요! 아 또 먹고싶다~! 진짜 호두사서 


저렇게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보통 백김치가 맛있는 곳이 거의 없는데 여기 백김치는 진짜 맛있었어요 ㅎㅎ 굿굿!!







역시 한식에 빼 놓을 수 없는 잡채!!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죠?^^







위에 설명한 메뉴를 중간에 한 번 세팅된 모습을 한 번 찍어 봤습니다^^







메인메뉴! 회가 싱싱하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저 미니 나무 장식이 있어서


너무 고급스러워 보이고 좋더라구요^^









삼색전입니다. 굴전, 매생이전, 감자전 순으로 되어있네요 ㅎㅎ







구절판입니다! 이건 처음 먹어봤는데 가운데 저 접혀있는 것을 펴서 주위에 있는


8가지 재료를 조금씩 넣어서 싸먹는 건데 맛이 오묘하면서도 좋더라구요 ㅎㅎ







한식에 또 떡갈비를 빼놓을 수 없겠죠?ㅎㅎ 굿굿!







삼합입니다! ㅎㅎ 저는 원래 홍어 거의 안 먹는데 그래도 참고 먹었는데 


김치가 맛있어서 그 향이 홍어의 향과 고기와 섞이니 홍어냄새때문에 좀 힘들기는 했는데


자꾸자꾸 손이 가더라고요^^ 







와 이건 대구탕입니다! 근데 맛은 복어탕과 비슷하여 복어탕 먹는줄 알았네요 ㅎㅎ


손님들이 다들 복어탕으로 오해하실 정도로 맛있더라고요 ㅎㅎ








요게 이제 볼락 홍초라는 생선입니다. 홍색으로 생긴 생선이라는데 튀겨서 소스를


발라 놓아서 달콤하니 굉장히 맛이 좋았습니다. 생선탕수육 같았어요 ㅎㅎ






자 이제 쭉 코스가 다 나오고 이제 마지막으로 식사가 나옵니다!!











간장 게장, 조기, 시래기국 및 밑반찬들이 나오는데 워 식사가 나오기 전부터


메뉴가 너무 많이 나와서 배가 부를정도더라구요 ㅎㅎ 


저도 한 식성 하는데도 엄청 배부르고, 많이 먹고 나온것을 느낄정도이니 왠만하신 분들도


포만감은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메뉴는 이렇게 저렴한 것부터 비싼 것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고


저는 저녁 특별메뉴라고 58000원짜리 코스를 먹었습니다^^



귀한 분께 대접해 드리고 싶거나, 비즈니스 고객분을 대접해야 하거나, 특별한 기념일에


이런 곳에서 분위기 한 번 내시면 대접 받으시는 분은 분명 대만족 하실 것 같더라구요^^



기회되시면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삼부르네상스 1층


교태전
주차 3시간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