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마케팅 사례

(21) -소셜청년 이대환- 삼성 버블샷 프린터 소셜마케팅 사례

삼성 버블샷 프린터 소셜마케팅 사례

[ 블로그 스크랩, Facebook, Twitter, Me2Day, Yozm 종합 SNS 마케팅]


1. http://www.samsung-bubbleshot.com


 

2. 회사소개

삼성전자(三星電子, Samsung Electronics)주식회사는 대한민국 내에서 전자 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삼성전자의 외국인 지분율은 2011년 5월 27일 기록으로 51.06%이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그룹 내에서 그 규모가 가장 우량하다.

삼성전자는 세계 전자업계 서열에서도 상위에 위치해있다.[1] 매출액은 LCD TV, LED TV 는 1위 반도체 세계 2위를 자랑한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 회사의 제품으로는 특히 LED TV를 비롯한 다양한 TV 제품들, 넥서스 S 휴대폰을 꼽을 수 있다. 또 세계 어디에서나 TV와 휴대폰, 컴퓨터는 물론 각종 전자제품에는 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

3. 사례

기존의 블로그스크랩 이벤트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다음요즘까지 통합적으로아우르는 종합 SNS마케팅사례. 100만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소셜커머스의 방식을 차용한 전면적인 소셜마케팅 이벤트를 벌였던 사례. 



                                 삼성 버블샷 이벤트 페이스북

 

 
                                   삼성 버블샷 이벤트 트위터
 



 
                                    삼성 버블샷 이벤트 미투데이
         


 
                                    삼성 버블샷 이벤트 다음 요즘                   





4. 나의 의견

한국 내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 SNS를 총 동원 시켰던 소셜 마케팅의 총아 형태라고 할 수 있는 사례. 최대한 단시간에 많은 이들에게 제품을 알려나갈 수 있는 최저의 비용형태의 경품 지급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사례로써, 다양한 기업들에게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는 사례로 분석이 되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