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길라잡이

(3) - 소셜청년 이대환 - 페이스북? 그 안에서 당신을 무엇을 하실겁니까?


프로필(개인)에서 시작하지만 결국은 그룹활동과 브랜딩, 네트워크, 커뮤니티 활동이 이루어지면서 하나의 소셜 네트워크를 만들어 낸다는 내용입니다. 


                     페이스북은 하나의 sns지만 비즈니스로의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럴려면 사람들이 말하는 내용, 생각 등을 관찰하여야 하며,
                     친구들과 대화를 통해 친분 관계를 쌓아야 합니다.
                 하지만 친구에게 나를 어필할 콘텐츠가 없다면? 나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겠죠.
                 이벤트를 열어서 모임을 가져도 되고 스터디를 열어도 됩니다. 이런식으로
                 오프라인으로 어떻게 끌어 들일 것인가? 이게 중요하겠죠.  

                   

소셜미디어로 당신이 무엇을 할 것인지 정하셨습니까?
하나의 sns로만 보지말고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하여 인력은 어디서 모을 것이며 콘텐츠는 어떠한 식으로 노출을 시킬 것인지 커뮤니티로 관계를 어떻게 구축할 것이며 나의 노출이 어느정도 되고 친구들이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의 대한 모니터링평가를 어떻게 분석할 것인지 친구는 어떻게 늘릴것이며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은 어떻게 늘리실 것이며 일정을 어떠한 식으로 잡을 것인지 등 아오 굉장히 바쁘죠?ㅎㅎ 그래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