쵸이스 소셜커머스 사례
[ G마켓과 티켓몬스터의 적과의 동침 ]
1. 쵸이스 http://social.gmarket.co.kr/?goodscode=223169950
2. 회사소개
쵸이스는 티켓몬스터와 G마켓 협업하여 서로 win/win 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로 G마켓 소셜쇼핑임
3. 사례
(1)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업체의 협업
- 쵸이스를 통해 G마켓 고객이 티켓몬스터의 상품을 구매시 G마켓의 할인적용이 그대로 되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 G마켓은 소셜 커머스로 이동하는 고객을 잡을 수 있어서 좋고 티켓몬스터는 매스마케팅으로 막연한 고객 모집이 아니라 G마켓의 충성고객을 자체 고객으로 안정적으로 모집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어 win/win이 된다.
- 또한 G마켓과 단독으로 프로모션 진행하는 상품을 때때로 제공하고 있다.http://social.gmarket.co.kr/view/NoticeList.asp?gubun=U
(2)소셜미디어 노출 – 뭍어?가기 전략
-쵸이스에서 상품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싸이월드, 요즘으로 보내 공유할 수 있는데 티켓몬스터 자체 사이트에서 페이스북 ‘좋아요’ 하는 기능만 있는 것과 차별화 된다. 쵸이스를 통해 제품 정보를 위 소셜미디어들에 내보내면 쵸이스 사이트로 연결되며 자연스레 티켓몬스터가 노출되게 하고 있다.
(3)쵸이스관련 에프터서비스는 티켓몬스터가 모두 관리함-G마켓은 한마디로 소셜 커머스에 장을 열어준 것임.
4. 나의 의견
“�1등 오픈마켓 G마켓과 1등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만남”�
국내 1등 오픈 마켓인 G마켓이 요즘 대두되고 있는 소셜커머스 영역을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직접 뛰어들자니 인력이나 자금투자, 노하우에 곤란을 겪을 것이 뻔하므로
커머스 영역에 뛰어들어 1등을 못할 바에야 이 영역의 최대 영향력을 가진 티켓몬스터
를 아군으로 끌어들인 것은 탁월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칭찬하고 싶다.
온라인 쇼핑업체 CJmall이 소극적으로 자체 커머스를 운영하는 것과 차별화 된다. 아무튼 이 탁월한 적과의 동침으로 티켓몬은 자체 고객뿐아니라 G마켓 고객을 아울러 자기 고객으로 끌어들이고 홍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G마켓은 자칫 골치거리 경쟁업체가 될뻔한 티켓몬스터를 흡수하므로 커머스업체로 뺏길뻔한 고객 유출을 막고 방문수와 매출을 증대시키며 인센티브의 짧짤한 수익을 얻는등..G마켓으로도 손해볼 거리가 없다.
다만 1등이라는 자만으로 안일하게 대처할 것이 아니라 좀 더 충성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쵸이를 통해 소셜커머스 상품 구매시 얻게되는 유익을 적극 홍보할 필요가 있으며 쵸이스 고객에게만 적용되는 혜택(예: 쵸이스 독점상품)을 많이 개발해야 할 필요성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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