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커머스 사례

(27) -소셜청년 이대환- 메디섬 - 의료 소셜 커머스 출범

메디섬 - 의료소셜커머스 출범

1. 메디섬 http://www.medisum.com

2. 회사소개

최초의 의료 포털개념의 소셜정보사이트


3. 사례

의료법의 진입장벽을 깬 최초의 의료포털 개념 소셜정보사이트 메디섬(www.medisum.com)이 ‘Beautiful Island, 왕대박 이벤트’로 그 화려한 포문을 연다.

MSC 제휴의료기관이 제공하는 성형상품을 포함한 치과, 안과, 피부과 등 다양한 비급여 상품을 반값에 홍보하게 될 메디섬의 이번 이벤트에는 특히 여러 시술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포함돼 있어, 그 동안 성형에 관심은 있으나 비용이 고민돼 망설여왔던 수많은 여성고객들의 갈채를 받고 있다.


 

“각 병원의 대외홍보마케팅을 대행하는 종합에이전시로서 병원을 단순히 환자를 치료 • 수술하는 1차원적인 기능에만 머물게 하지는 않겠다.”고 다부진 포부를 밝힌 바 있는 메디섬은, 방송 영화 출판 등 다양한 파트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아 온 최고의 기획팀이 이벤트 등 병원의 복합적인 문화기획을 직접 컨설팅 할 계획이다.

메디섬의 1차 홍보 마케팅 대상은 성형. 이 외 치과, 안과, 피부과 등 비급여 항목 중심의 의료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확대시켜 나갈 것이며,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마케팅의 툴로 활용할 예정이다.

메디섬의 출발을 알리는 고동소리가 국내 소셜커머스 산업의 미래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국내 소셜커머스는 물론 의료업계 전체가 이목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6월 7일 드디어 여자들의 행복한 쇼핑이 시작된다.

출처 : 독립신문 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50779

4. 나의 의견

의료계에도 소셜 커머스 바람이 불었다. 소셜커머스 비즈니스가 올해 한국에서 크게 인기를 끌게 되니까 그 바람이 의료계까지 번진 것 같다. 작년과 올 초에 몇 개의 의료관련 소셜 커머스 업체가 생겨났다. 휴먼웰니스 (http://humanwellness.co.kr/ )도 소셜커머스 바람과 함께 등장했지만, 현재 거의 폐업 상태인 것 같다. 소비자 입장에서 의료쪽에서도 싼 값에 의료혜택을 보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 쉽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비싼 의료비를 부담해야 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의료관련 소셜커머스 업체가 계속 생겨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