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28) -소셜청년 이대환- JCPenney 소셜마케팅 사례

 JCPenney 소셜마케팅 사례

[ 제품 카탈로그를 Facebook 전용으로만 발행 ]

 1. JCPenney (http://www.jcpenney.com/)

o 기업 및 제품 홍보를 위해 Facebook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대형 유통

점 중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제품판매에 직접 활용한 것은 JCPenney가 처음임.

o JCPenney 웹사이트는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하며, 이용시 마다 접속(Log-in)을 해야하

는 번거로움이 있은 반면, Facebook은 별도의 가입절차가 불필요하고, 언제 어디서나 쉽

게 접속할 수 있음

o Facebook을 통한 카탈로그 전달은 우편, 이메일 등 기존 매체에 비해 보다 적은 비용으

로, 보다 많은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게 제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음





2. 회사소개

JCPenney는 미국내 1,106개 백화점을 운용하고 있는 유통기업으로, 카탈로그 전시 및 제

품판매를 위해 Facebook을 적극 활용

3. 사례

(1) JCPenney는 Facebook을 기업 및 제품 홍보는 물론 상품 추천, 제품 판매 수단으로

까지 활용

(2) 특히 JCPenney는 지난 12월부터 자사의 제품 카탈로그를 Facebook을 통해서만 전달

키로 결정

4. 나의 의견

대형 유통점 중 소셜 네트워크를 통하여 직접 제품 판매에 직결 하였다는 것이 상징

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되며 본사 닷컴 사이트의 회원 가입과 로그인을 필요

로 하는 장벽을 낮춘 Facebook을 통한 접속의 문턱 낮춤과 직접적인 인쇄매체의 카

탈로그를 없애고 과감하게 페이스북으로 그 포커스를 두어 카탈로그를 전달하겠다는

결정은 그만큼 JCPenney가 소셜 마케팅에 걸고 있는 기대와 뒤따르는 분석 상황들이

밑받침 되었기에 가능한 결정이었으리라 생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