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Penney 소셜마케팅 사례
[ 제품 카탈로그를 Facebook 전용으로만 발행 ]
1. JCPenney (http://www.jcpenney.com/)
o 기업 및 제품 홍보를 위해 Facebook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대형 유통
점 중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제품판매에 직접 활용한 것은 JCPenney가 처음임.
o JCPenney 웹사이트는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하며, 이용시 마다 접속(Log-in)을 해야하
는 번거로움이 있은 반면, Facebook은 별도의 가입절차가 불필요하고, 언제 어디서나 쉽
게 접속할 수 있음
o Facebook을 통한 카탈로그 전달은 우편, 이메일 등 기존 매체에 비해 보다 적은 비용으
로, 보다 많은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게 제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음
2. 회사소개
JCPenney는 미국내 1,106개 백화점을 운용하고 있는 유통기업으로, 카탈로그 전시 및 제
품판매를 위해 Facebook을 적극 활용
3. 사례
(1) JCPenney는 Facebook을 기업 및 제품 홍보는 물론 상품 추천, 제품 판매 수단으로
까지 활용
(2) 특히 JCPenney는 지난 12월부터 자사의 제품 카탈로그를 Facebook을 통해서만 전달
키로 결정
4. 나의 의견
대형 유통점 중 소셜 네트워크를 통하여 직접 제품 판매에 직결 하였다는 것이 상징
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되며 본사 닷컴 사이트의 회원 가입과 로그인을 필요
로 하는 장벽을 낮춘 Facebook을 통한 접속의 문턱 낮춤과 직접적인 인쇄매체의 카
탈로그를 없애고 과감하게 페이스북으로 그 포커스를 두어 카탈로그를 전달하겠다는
결정은 그만큼 JCPenney가 소셜 마케팅에 걸고 있는 기대와 뒤따르는 분석 상황들이
밑받침 되었기에 가능한 결정이었으리라 생각이 된다.
'페이스북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 -소셜청년 이대환- 리얼 CPU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0) | 2011.11.29 |
---|---|
(29) -소셜청년 이대환- 현대자동차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0) | 2011.11.29 |
(27) - 소셜청년 이대환 - 한국 카네기 연구소 (0) | 2011.11.21 |
(26) - 소셜청년 이대환 - 공생의 다문화 사회 (0) | 2011.11.21 |
(25) - 소셜청년 이대환 - 농촌 진흥청 (0) | 2011.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