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유니클로할 수 있는 트위터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많은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바이럴 마케팅의 -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트위터 이벤트
핵심 : 쉽 게 참여가장 기본적인 지침인 “단순하며 재미있고 의미가 있을 것”이라는 요소를 모두 충족시킨 사례이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있어 유니클로를 빼놓고는 얘기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유니클로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로는 럭키라인을 꼽을 수 있다. 트위터에서 2일 연속 가장 많이 언급된 트렌드에 올랐을 정도다.
트위터를 통해 참여하면 트위터와 연동된 플랫폼에 아바타가 줄을 서고, 매 26번째 줄을 선 사람에게 만엔의 상품권을 주는 것이다. (유니클로의 26주년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이라서 26번째이다.) 무려 6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OR코드에서부터 트위터, 페이스북까지, 유니클로는 뉴 미디어 마케팅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http://social-marketing.tistory.com/13 - 출처 -'SNS 마케팅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 소셜청년 이대환 - 에스티로더 (무료 메이크업을 통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0) | 2011.11.14 |
---|---|
(4) - 소셜청년 이대환 - 허슬러 란제리 (팔로워 1명당 100원 기부 이벤트) (0) | 2011.11.14 |
(2) - 소셜청년 이대환 - 최종병기 활 (소셜미디어를 통한 입소문이 만들어낸 흥행 성공) (0) | 2011.11.14 |
(1) - 소셜청년 이대환 - 소셜미디어 마케팅 (0) | 2011.11.14 |
(9) - 소셜청년 이대환 - 펩시 콜라 (0) | 2011.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