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브랜딩 사례

(35) -소셜청년 이대환- JOINS MSN 소셜 브랜딩 사례

JOINS MSN 소셜브랜딩 사례

[ 종합포털 후발주자의 노력 ]

1. JOINS MSN http://www.joinsmsn.com

 

2. 회사소개

JOINS MSN은 인터넷전자신문에서 미디어포털로, MS사와 손잡고 이제는 종합포털 사이트가 되었다. 중앙일보, 일간스포츠, CNN, 포브스 등을 온라인 서비스하고 있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까지 아우루는 ‘글로벌 통합 콘텐트 플랫폼’회사가 되고자 발군 노력하고 있다.

3. 사례

(1)JOINS MSN 소셜링 운영

l이슈랭킹: 가장 “핫”한 이슈가 뭘까?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키워드 순위 알려줌

l투데이포커스: 매일매일 새로운 주제 공개,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들 공유

l인기트윗: 트위터들이 가장 많이 리트윗하고 있는 이미지 소개

l유명인트위터: 유명인사들의 트위터 보여줌

lmy소셜링: 나의 트위터 관리

l검색: 원하는 키워드를 트위터에서 검색하여 보여줌 


 
http://social.joinsmsn.com/social/famous.html?cloc=joongang|money|itview_socialring



(2)트윗된 랭킹 View

l각 신문사별 트윗된 기사 랭킹

 

 http://www.joinsmsn.com/#twitter_con



(3)공식 트위터 운영: @JoinsMSN (팔로워 4600여명)

이벤트를 통해 JoinsMSN 방문 유도 및 소통 목적으로 운영됨



(4)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그러나 활동은 미비하다.



4. 나의 의견

-종합포탈 네이버, 다음, 네이트 다음으로 업계순위 4위인 joinsmsn은 앞의 글로벌 IT 기업인 MS사와 손잡고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기술을 바탕으로 유무선을 아우르는 최고의 포털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출발하였다. 중앙일보가 모회사로 중앙일보 기사를 온라인 서비스하는 인터넷전자신문으로 출발한 회사이며 현재 종합포탈로 탈바꿈하였지만 중앙일보와 아주 긴밀하게 공생하고 있다.

- 타 종합포탈에서 간과하고 있는 트위터를 포털내(my소셜링)로 가져와 joinsmsn에서 트위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점이 흥미롭다. 트위터 사용자들을 joinsmsn 사용자로 포섭하고자 하는 의도가 엿보이며 타 종합포털들이 단순히 SNS에 기사를 내보내고 인기 트윗 멘션을 노출시키는 것에 비하면 적극적인 SNS 포섭이라 할 수 있겠다.

- 종합포탈 기업으로 공식 트위터와 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페이지는 활동이 미비하나 트위터는 꾸준히 이벤트 개최와 소통을 하며 브랜딩을 하고 있다.

- 따라서 소셜브랜딩의 관점에서 JoinsMSN은 나름 최선의 노력을 다 간구하고 있다고 본다. 하지만 메인 종합 포털들을 따라잡기엔 턱없이 부족하다. 그들이 업계 1~2위를 다투는 근본 차이를 잘 파악하고 뛰어넘을 수 있도록 JoinsMSN가진 강점인 컨텐트+ IT기술+SNS브랜딩을 잘 종합한 믹스전략이 필요하다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