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8) - 소셜청년 이대환 - 청와대 (특별상)

#소셜청년_ #이대환_
특별상/ 청와대

온라인 대변인제 신설…SNS 도입

네티즌과 실시간 소통 확대

 뉴미디어 정책홍보 툴블로그   푸른팔작 지붕 아래 - 대통령과 함께 쓰는 청와대 이야기 blog.naver.com / mb_nomics     blog.daum.net / mbnomics
 
미투데이  me2day.net / thebluehouse (6,582명)
 
트위터  twitter.com/BluehouseKorea / (Following 36,405 / Followers 35,228)
 
페이스북 www.facebook.com/Cheongwadae (11월 17일 개설)
 
청와대 홈페이지 모바일 웹  m.president.go.kr


 
청와대의 뉴미디어 홍보는 올 한해 대한민국 애경사와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G20 개최, 4대강 살리기, 천안함 사건, 북한 연평도 도발, 국방, FTA, 경제, 민생, 정치, 외교, 공정사회 등 숨가쁜 국정 이슈와 함께 대국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청와대는 인터넷 소통 전문가인 김철균 뉴미디어 비서관 영입 이후 처음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민과 스킨십을 시도함으로써 대국민 소통이 조금씩 활성화 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6월엔 인터넷 여론의 흐름을 파악하고 소셜네트워크 사이트 등을 통해 네티즌과의 실시간 소통 확대를 위해 온라인 대변인을 내정하기도 했다. 또 SNS를 통해 국민이 답답해 하는 부분을 직접 모니터링 해 해소하는 등 물 밑에서 발빠른 대국민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 정부부처 뉴미디어 홍보 지원, 대국민 소통 진두지휘,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 활동 동영상 소통 등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국민과 정부의 소통 부재를 직접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인하고 국정에 반영, 이명박 정부의 소통 난제를 해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