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13) - 소셜청년 이대환 - 문화체육관광부(장려상)

SNS 부문-장려상/ 문화체육관광부

자체 블로그 이용자 100만 돌파

도란도란 문화놀이터’…방송광고 캠페인도 괄목

뉴미디어 정책홍보 툴블로그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culturenori.tistory.com
 
트위터  twitter.com/mcstkorea (Following 3,780 / Followers 3,473)
 
미투데이  me2day.net/culturebu/ (4,545명)               
대한민국 대표 정책 포털 - 공감 코리아 주무부처
blog.daum.net/hellopolicy   blog.naver.com/hellopolicy              
문화메타블로그 난장, 소통하는 정부 정책 대표블로그 정책공감 주무부처


 
문화체육관광부는 정부 정책 홍보 주무부서답게 전체 뉴미디어 부문에 서 활성화 된 소통을 하고 있다. 정부 각 부처의 정책 홍보 실적 평가 주무부처도 바로 문화체육관광부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운영하는 정부 정책 포털 ‘공감’은 40개 정부 부처 모든 사이트에 링크돼 정부 정책의 대국민 소통 창구로서의 기능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해 주요 사업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추진, 문화 일자리 나누기 추진, 주간 대한민국 정책 정보지 공감 e북 발행 등의 사업을 벌이고 있다. 또 일자리 정보 위젯을 통해 문화계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 노력을 벌이고 있다. 그 외에도 도란도란 문화놀이터 블로그는 짧은 기간에 100만 이용자를 돌파하는 등 활성화 된 SNS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G20과 2010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더 큰 대한민국-공정사회 편’ TV 캠페인 광고물을 제작해 안방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