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12) - 소셜청년 이대환 - 법무부(장려상)

SNS 부문-장려상/ 법무부

이귀남 장관 앞장 ‘트위터 소통’

‘잠복근무’ 등 법질서 공익광고 화제

 
뉴미디어 정책홍보 툴블로그 
행복해지는 법  blog.naver.com/mojjustice            blog.daum.net/mojjustice
 
트위터  twitter.com/happymoj (Following 10,503 / Followers 10,174)
 
이귀남 트위터  twitter.com/2kwinam (Following 25 / Followers 1,890)
 
페이스북  www.facebook.com/mojkorea미투데이, 요즘 등 운영


 

법무부는 올해 이귀남 장관이 직접 트위터를 개설하고 자유스럽게 대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등 새롭게 다가서자 고루하고 딱딱한 법무부 이미지 또한 많이 개선되는 효과를 봤다. 실제로 이 장관은 트위터 번개를 치는 등 적극적인 소설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법 관련 이슈가 아닌 소통을 이슈로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현재 팔로어 수는 1890명. 법무부는 문화 이벤트로 서울소년원 폴포츠 공연, 여민지 선수 ‘청소년선도 홍보대사’ 위촉, 법질서 UCC 캠페인, 캐릭터 공모전 개최, 법질서 공익광고 CF ‘법질서 바로 세우기 운동 화룡점정(畵龍點睛)’편, ‘법질서 국가대표’, ‘잠복근무, 고양이도 알고 있다’, ‘당신을 응원합니다’ 등을 방영해 국민들의 주목을 모으기도 했다. 그 외에도 4월 25일 법의 날을 맞아 법을 즐기면서 체험하는 어플리케이션 ‘법아 놀자’ 앱을 개발해 보급했다. 또 블로그에 다룬 ‘검사들도 잠복근무 하나요?’ ‘교도소 내 최고 인기 약은 비타민 C’ 등 블로그 내 콘텐츠를 언론을 통해 확대하는 등 다양한 정책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