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11) - 소셜청년 이대환 - 농림수산식품부(우수상)

SNS 부문-우수상/ 농림수산식품부

트위터 팔로어 2만9000명

포털 다음과 제휴…온라인 홍보 강화

 
뉴미디어 정책홍보 툴블로그 
새농이의 농수산식품이야기 blog.daum.net/maf2006            blog.naver.com/maf2006
 
트위터  twitter.com/mifaff (Following 30,686 / Followers 29,002)
 
미투데이  me2day.net/mifaff2010/ (2,020명)
한국식품포털, 농림식품 안전 정보 서비스 Food safety 주무부처
 

 

올해 배추값 폭등 파동으로 몸살을 겪었던 농림수산식품부는 원산지 표시제도, 코리아 푸드 엑스포, 일자리를 뒤집어라-G 이노잡 2010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정책 활동을 벌이고 있다. 민감한 정책 홍보를 뉴미디어를 활용해 농민들은 물론 국민들과 광범위하게 소통하고 있다. 또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농식품 산업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 청년인재 유입 사업도 벌이고 있다.



상대적으로 뉴미디어 활용에서 열세의 분야임에도 트위터 팔로워 수가 2만9000명에 이르는 등 SNS 활용 또한 활발하다.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서는 일자리 정책, 청년 농어업인 현장 취재, 취업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카페나 위젯을 통해서도 일자리 정책 정보는 물론 콘텐츠를 타 사이트에 확산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다. 그외에도 포털 다음과 업무협약을 맺고 정책 홍보 콘텐츠의 온라인 확산을 전개중이다.

모바일 앱에도 일자리 관련 게임형 어플리케이션 및 농수축산물 이력조회인 안심장보기 앱을 개발해 보급하는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한 정책 홍보에 적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