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이준석 그만 비난받길, 젊은시절 누구나 실수"


▲이준석이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이 8일 자신의 목이 베어진 만화를 페이스북에 올린 새누리당 이준석 비상대책위원을 용서했다.

문 상임고문은 이날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이준석군은 제게 성의 있게 사과했고, 저는 사과를 받아들였습니다. 실수였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란 글을 올려 이 비대위원을 두둔했다.

또 '젊은 시절 누구나 실수와 실패를 겪으며 성장합니다. 좋은 경험이 됐을 것입니다. 이준석군이 그만 비난받길 바랍니다'라며 이 비대위원을 향한 비난을 자제할 것을 요청했다.

앞서 이 비대위원은 지난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새누리당 손수조 후보가 문 상임고문의 목을 베는 장면이 그려진 만화를 게재했다. 

문제가 된 만화는 '삼국지'를 패러디한 것으로 원본은 관우가 적장의 목을 베어 바닥에 내던지는 장면이었다.

이 만화 장면에 지난 총선 부산 사상에 함께 출마한 문 상임고문과 새누리당 손수조 후보의 얼굴이 합성됐다. 이밖에 이 비대위원 자신과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도 주변 장수로 등장했다.

논란이 일자 이 비대위원은 이날 전화상으로 문 상임고문에게 사과했고 이어 상경하는 문 상임고문을 찾아가 공항에서 직접 사죄의 뜻을 전했다.


-출처- http://bit.ly/K8Rh8L (네이버 뉴스)


---------------------------------------------------------------------------


이준석, 문재인 '목잘린 만화' SNS 링크했다가 삭제

- 문재인 고문에게 전화 사과 -

새누리당 이준석 비상대책위원이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의 목이 베어진 만화를 페이스북에 링크했다가 논란이 일자, 삭제하고 문 고문에게 사과했습니다.



이 위원은 어제(7일), 일본 작가의 삼국지 만화를 누군가 패러디한 9컷짜리 그림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했는데, 해당 그림에는 부산 사상에 출마했던 손수조 후보가 문 고문의 목을 바닥에 던지는 장면이 적나라하게 담겨 있었습니다.



이 만화로 논란이 일자, 이 위원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문 고문에게 전화를 걸어 명예를 훼손해서 죄송하다며 사과했습니다.      

이승재 기자 jerryon@sbs.co.kr

-출처- http://bit.ly/JQehTW (SBS뉴스)

---------------------------------------------------------------------------

이준석의 이번 사건 관련 트윗 중 눈에 들어오는 트윗을 골라 봤습니다.


- 소셜청년 : 이번 만화가 진짜 박근혜목을 따는 내용이였다면 새누리당 의원들이 들고 일어나 조중동은 진짜 개거품을 물었을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이준석이 젊은 패기로 정치판에서 잘 활동 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막말도 하고 다니는 줄은 몰랐네요 새로운 사실입니다.



-소셜청년 : 이준석이 이번에 사과하겠다며 취재진을 대동한 것은 잘못 한 일입니다.문재인당선자를 또 한번 언론에 오르게 하고 문재인이사장의 상대로 손수조를 내보냈을 때도 박근혜가 새누리당의 이미지를 바꿔보겠다고 젊은이를 등판 시켜주는 것 처럼 보여주면서 이미지 쇄신을 하는 것 처럼 꾸미더니 야당에서 세손가락 안에 드는 영향력을 가진 문재인 이사장의 상대로 내세운 것 자체는 버리는 카드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네요. 그리고 이제는 이준석이 또 한번 문재인 이사장을 희롱하면서 또 한번의 굴욕을 당했네요. 마치 문재인 이사장을 능욕하려는 새누리당의 짜여진 각본이 아닌지 의심이 들 만큼 타이밍이 절묘하게 딱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소셜청년 : 아 변희재 이 인간.... 진짜 소셜상에서 처음으로 욕하고 싶어지는 쓰레기입니다. 정치를 한다고는 하는데 이건 뭐 새누리당 아부떨기 바쁘니 원... 그냥 조용히 있으면 욕이나 안먹을텐데 왜 저렇게 욕해달라고 아우성인지 모르겠습니다. 이준석은 변희재가 저렇게 트윗을 날려주면 사람들이 좋게 보려다가도 한통속으로 매몰될 수 있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변희재의 인지도는 (- 9999999999999999999999.9%)이정도 일 겁니다. 변희재가 나서면 이준석도 이제 같이 묻히는 겁니다. 변희재보고 가만히있으라고 하는게 좋을 것 입니다.


-변희재 트위터 : https://twitter.com/#!/pyein2 

-소셜청년 : 아 인간적으로 이 인간 팔로우 하고 계신분들 정신차리세요! 이 인간은 언팔운동 한번 해서 허공에 소리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 사람 팔로우 하고 계신 1만5천분 언팔하세요!

 

- 변희재 관련글 : 

국민을 무시하고 정치에 대해 모르면 얘기하지 말라고? "윤도현"씨에게 시비걸고 막말하는 "변희재"




-소셜청년 : 이준석은 다를 줄 알았는데 참 아쉽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준석이 한 행동보고 어리니까 그럴 수 있다고 하시는데, 어려서 그럴 수 있습니다. 단, 그게 정치라면 그럴 수 없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만화를 페이스북에 올렸을 때 이럴 줄 몰랐다고 하는 건 판단력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 판단력도 없는데 무슨 정치를 하겠다고 새누리당의 붙어있는 줄 모르겠군요.손수조가 왜 욕을 먹었습니까? 젊은 패기로 3000만원 가지고 선거등판 해보겠다고 해서 좋게 봤는데 덜컥 그 약속을져 버리고 지원금을 받았지요. 정치는 신뢰와 판단력 그리고 깨끗한 이미지와 국민들에게 보여지는 모습에 신중해야 합니다. 그 행동 하나하나에 책임을 질 각오로 해야지 이렇게 어영부영 한다면 정치판에서 일찌감치 퇴출당하는게 나을 것 같단 생각을 해봅니다.



- 소셜청년 : 이준석이 10기전에 자기전에 올린 트윗입니다. 대체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이런 트윗을 날리고 일찌감찌 발 뻗고 잠이 오나보네요..어이가 없네요!

Posted by 소셜청년 이대환 소셜청년 이대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