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16) - 소셜청년 이대환 - 환경부(우수상)

온라인 부문-우수상/ 환경부

‘그린 스타트 운동’ 온라인 PR 주효

국민 공모로 어플리케이션 제작


 

뉴미디어 정책홍보 툴블로그  초록나래 blog.daum.net/mepr_greenwing
 
트위터  twitter.com/mevpr (Following 1,567 / Followers 1,407)
 
미투데이  me2day.net/mepr (224명), 요즘
 
그린스타트 트위터  twitter.com/greenstartkorea (Following 1,988 / Followers 1,932)
 
그린스타트 블로그  blog.naver.com/greenstartkr 모바일 웹 구축




환경부의 올해 미션 및 활동은 환경과 녹색성장, 그린스타트 캠페인, 2010 녹색생활 대축제 Me 퍼스트, 2010 생물 다양성의 해 지정, G20 녹색성장, 4대강 살리기, 기후변화, 먹는 물, 환경평가, 자원 재활용, 국제환경 안내 등이다. 



국민의 녹색생활 실천을 정책목표로 하고 있는 ‘그린 스타트 운동’을 각종 온라인 매체인 홈페이지, 블로그, 모바일, 트위터 등을 통해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녹색생활에 대한 인식을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함에 따라 131만7200명이라는 자발적인 실천참여자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환경부는 국민 아이디어로 만드는 어플리케이션을 진행 중이다. 공모에서 상용화까지 모든 과정을 국민과 함께 함으로써 소통의 극대화는 물론 정책홍보 성과도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