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17) - 소셜청년 이대환 - 산림청(우수상)

온라인 부문-우수상/ 산림청

온라인 캠페인에 10만명 클릭! 클릭!

인기스타 활용 홍보도 한몫 톡톡


 
뉴미디어 정책홍보 툴블로그 
푸르미  blog.naver.com/forest_news    blog.daum.net/kfs4079
 
트위터  twitter.com/forest_news (Following 3,398 / Followers 6,167)
 
미투데이 

 

 

산림청의 올 한해 업무는 숲 가꾸기, 산불방지, 기후변화와 산림가꾸기 운동, 도시숲 경관가꾸기, 국립 자연 휴양림 서비스, 산림 기본통계, 임업 정책, 관련 법령, 임산물 생산지원, 산촌마을, 휴양림, 수목원 정보 제공 등을 해왔다. 또 산림청은 산림공간 정보포털 운영 주무부처다.

내나무 갖기 온라인 캠페인은 ‘나무는 사랑입니다’는 메시지를 가지고 홈페이지, 블로그, 트위터 등의 온라인 매체에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10만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는 한편 캠페인 참여자가 4만9990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스토리텔링 홍보 기법을 적용해 네이트 기부 프로모션, 몽골나무심기 민관 공동 프로모션, 김연아 나무는 ‘마가목’, 장동건 고소영 나무는 ‘철쭉’ 등 인기스타를 활용한 홍보도 전개해 캠페인 참가자가가 전년 대비 380% 증가하는 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또 대중적 콘텐츠로 모바일 홍보를 선점하기 위한 목적으로 ‘100대 명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