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례

(18) - 소셜청년 이대환 - 행정안전부(장려상)

온라인 부문-장려상/ 행정안전부

“생활공감 국민행복” PR ‘올인’

블로그 ‘꿀 맛’ 하루 평균 3천명 접속




뉴미디어 정책홍보 툴블로그  대한민국 행복이 꿀맛  blog.naver.com/happymopas                                           blog.daum.net/happymopas
 
트위터  twitter.com/happymopas (Following 5,632 / Followers 5,206)
 
전자민원  www.minwon.go.krOK 주민서비스  www.oklife.go.kr/           
정부 채용공고 사이트 나라일터 
gojobs.mopas.go.kr/ 요즘, 모바일 웹 운영 


 
행정안전부의 올해 주요 업무는 정부 민원 포털 ‘민원 24’ 운영, 4대강 살리기, 더 많고 더 좋은 지역일자리 ‘희망근로’ 운영, 생활정책 추진, 민관협력 인적자원 개발 페스티벌, 인감증명 요구 사무 감축완료, 다문화 사회통합방안 추진, 공무원 채용제도 선진화 공개토론회 개최 등 생활 속에 공감을 이끄는 정책을 핵심 주제로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 사이트 또한 ‘생활공감 국민행복’ 주무부처다. 

 

QR코드, 블로거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스쿨존 안전 캠페인, 모바일 통해 공공기관 취업정보 제공 등을 추진했다. 대표 블로그를 통해 대한민국 5000만번째 주민번호 주인공, 대규모 지진 나홀로 위급상황 등 인기 콘텐츠를 양산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블로그 ‘꿀 맛’은 하루 평균 3000명이 꾸준히 방문할 정도로 활성화 돼 있다. 블로그에 있는 콘텐츠는 다음 베스트, 정책 투데이 등에도 빈번하게 또톱으로 올라 올 뿐만 아니라 월 단위 베스트 블로그에 자주 선정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