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적 이슈 알아보기

(2) -소셜청년 이대환- 이미지 한장으로 한나라당의 주요 변천사를 한눈에 쉽게 볼 수가 있네요.

한나라당의 주요 변천사 출처:연합뉴스


한나라당의 전신을 거슬러 올라가면 '민주정의당'이었습니다. 정당이름으로 보면 아주 멋집니다. 민주와 정의라는 이름이 함께 들어가 있으니, 그렇다면 과연 민주정의당이 민주와 정의를 실천했던 당이었습니까? 

'민주정의당'은 12.12 군사 반란을 통해 정권을 찬탈한 전두환이 국회를 장악하기 위해 만든 정당이었습니다. 군사정권의 힘으로 창당한 민정당은 전두환의 수족이 되어 대한민국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짓밟은 정당이었습니다. 

'민주자유당'은 어떠했습니까? 자유라는 이름과는 다르게 정치꾼과 군사반란 주동자들이 야합하여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정당 정치를 후퇴시킨 장본인들이었습니다. 

이처럼 정당 이름은 그리 중요한 게 아닙니다. 공화당이 되었든 민주당이 되었든, 정당의 정책 이념을 강조하는 기본적인 당명으로 선정하면 됩니다. 정당명보다 국민을 위해 일하고, 국민의 정당으로 활동하면 그 이름이 드높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 우리나라의 정치의 역사라고 하면 할 수 있는 무려 30년전까지의 역사정리네요.
깊게는 알지 못하겠지만 우리나라의 역사를 어느정도 흐름은 이해가 갑니다.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들 올바른 정치와 올바른 정권을 우리가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올 한해 신중한 투표가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