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브랜딩 사례

(24) -소셜청년 이대환- SOFTBANK 손정의 [개인 브랜딩에서 기업 브랜딩으로]

소셜 브랜딩

B1. SOFTBANK 손정의

[개인 브랜딩에서 기업 브랜딩으로]

B1-1. http://do.softbank.jp/

B1-2. 회사소개

SOFTBANK는 일본의 유명한 IT 업체이자 다양한 M&A를 해오며 명실공히 일본 전체

에 큰 영향을 미치는 회사가 되고 있다.

B1-3. 사례

일본 SOFT BANK의 CEO 손정의씨의 개인 트위터 계정을 통한 이미지 구축,

일본 최고의 영향력자가 되어 젊은 소셜인들의 촉망을 받는 대표적인 매머드급 영향력을 가진 계정 소유.

 

개인으로 시작한 이 계정은 곧 SOFT BANK의 공식 사이트에 “해봅시다” 라는 란을 통해 실제 고객들과 호흡을 하며 트위터를 통해 현재의 진행상황을 팔로워들에게 가감없이 알리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개인으로 시작한 브랜딩이 기업의 이미지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져 확대 적용된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 MAKIIND님의 SNS개인 브랜딩 PT 자료 >




4. 나의 의견

SOFTBANK 이를 이끄는 CEO가 손정의씨로 트위터를 시작으로 많은 팔로워를 이끌어 내어 자연스럽게 기업의 문화로서 정착시키므로써, 개인의 브랜드 이미지가 그대로 기업의 이미지로 확대되어 안착된 사례이다. 고객들의 궁금증과 원하는 부분을 함께 호흡한다는 의미에서는 가장 소셜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잘 살려낸 소셜 브랜딩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