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커머스 사례

(25) -소셜청년 이대환- DEALERY

DEALERY

1. DEALERY http://dealery.com/anchorage/


2. 회사소개

일반적인 소셜커머스 메타 사이트처럼 공동구매 정보를 매일매일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

3. 사례

공동구매 정보를 매일매일 모아서 한 곳에서 편하게 제공하겠다는 것이 Dealery 서비스의 핵심이다. Groupon 으로부터 시작된 공동구매 형태의 소셜커머스가 각광을 받으며, 하루가 멀다하고 같은 형태의 서비스가 런칭되고 있다. 게다가 Yelp 나 Amazon 같은 곳도 비슷한 서비스를 런칭하고 있다. 이렇게 정보가 많아지다 보니 쇼핑 정보를 검색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한 곳에서 편하게 소셜커머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가 바로 Dealery 다.

"cheat sheet"라는 페이지에서 한번에 쇼핑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위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거래가격, 거래사업자, 남은 시간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Dealery 의 창업자이자 CEO 인 Limor Elkayam 은 자신의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얘기했다. "People don't want to spend a ton of time looking for great deals, and we make it easy for them to always find one."

Dealery 가 정보를 가져오는 곳은 다음과 같다. Groupon, LivingSocial, BuyWithMe 와 그 외 몇 개의 사이트와 서비스들이다. Dealery 는 각각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출처 -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http://think1more.kr/164


4. 나의 의견

Dealery 서비스는 현재 한국에서도 서비스 되고 있는 소셜커머스 메타 사이트와 같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메일이나 페이스북, 트위터로 정보를 공유 할 수있는데, 한국의 메타 사이트들은 아직 이 기능이 없는 사이트들이 많다. 특이한 것은 National Deals 라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미국내 상품들 뿐만이 아니라 해외 상품들까지도 모아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