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세일즈 사례

(5) - 소셜청년 이대환 - 도미노 피자 (트위터 팔로워 수 활용 이벤트)

5. 도미노 피자 - 트위터 팔로워 수 활용 이벤트

핵심 : 트위터 도입 초창기에 트위터 팔로워 수 만큼 할인을 해주는 프로모션으로 이슈화 되고, 다수의 팔로워 생성함. 주문 판매가 주인 도미노 피자는 트위터를 통한 주문이 증가함.

얼마 전 트위터 스피어를 들끓게 한 흥미로운 이벤트가 있었다. 도미노피자의 이른바 ‘피자의 난’ 사건과 현대카드의 ‘스티비 원더 슈퍼 콘서트’이다. 두 이벤트의 결과가 매우 상이하게 나타났는데, 전자의 경우 트위터들에게 거센 질타를 받으며 조기 종료되었고, 후자의 경우는 전 연령대에서 큰 이슈를 만들어 내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두 이벤트 모두 Following 신청과 RT(ReTweet)를 통한 참여 유도라는 정석적인 이벤트 진행 방식이었고 짧은 기간 동안 14,000여 명의 Follower를 모집했음에도 반응이 다르게 나타난 것은 미디어 믹스와 콘텐츠의 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기업 트위터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회사의 경우 Follower를 모집하기 위해 Following 신청, RT요청 형태의 이벤트를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데, 도미노 피자는 Follower 5명 당 1,000원을 할인해 주는 맹목적인 Follwer 불리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결국 사과문 공지와 함께 조기종료하게 되었다.

<도미노 피자의 트위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