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고기 비비큐 - 트위터로 이동할 장소를 알리는 이동식 고기 비비큐
핵심 - 트위터를 통해서 고기 비비큐 할인권을 제공하고, 특히 이동할 장소를 트위터를 통해서 미리 알림으로써 이슈화함.
실직한 LA 한인 요리사가 시작한 이동 점포인 ‘고기 비비큐(Kogi BBQ)’ 역시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의 유명한 성공 사례이다. 오늘 어느 지역에서 판매가 이루어질 지 알리기 힘든 이동점포의 단점을 트위터를 통해 극복했는데, 트위터에 다음 행선지를 올리고 이동함으로써 단골고객들이 해당 장소에 미리 줄을 서서 기다릴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렇게 줄을 선 모습 자체가 또 다른 마케팅 효과를 가져오는 바람에 고기비비큐의 Follower는 6만 여 명에 이르렀고, 하루 판매액이 200만 원을 넘을 정도로 명물이 되었다.
<줄을 서서 고기비비큐를 이용하는 고객들>
'SNS 세일즈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9) - 소셜청년 이대환 - 호미농장 (0) | 2011.11.21 |
---|---|
(8) - 소셜청년 이대환 - 네이키드 피자 (트위터를 통한 세일즈 마케팅) (0) | 2011.11.14 |
(6) - 소셜청년 이대환 - 버거킹 햄버거 (페이스북 친구 삭제 이벤트) (0) | 2011.11.14 |
(5) - 소셜청년 이대환 - 도미노 피자 (트위터 팔로워 수 활용 이벤트) (0) | 2011.11.14 |
(4) - 소셜청년 이대환 - 디젤 (온-오프라인 연동 디젤캠 이벤트) (0) | 2011.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