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청년의 생각

(41) 오동길 이병의 군인 총기 살인사건 공정한 수사를 바라는 국방부 ~ 파주 걷기운동!! -소셜청년 이대환-


제가 아는 동생이 안타까운 소식을 올렸네요.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많은 분들이 알고 응원의 메시지 남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깨끗한 대한민국, 군대가 잘못 되었다는 것이 아닌 공정한 수사로 국민들에게 정당함을 보여 주는 국가가 바로 대한민국 이기를 바랍니다. 참 안타깝습니다.ㅠ0ㅠ







※인원을 모집합니다

5월 23일 고등학교 친구인 동길이가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허나 군은 사안에 대하여 정확히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동길이 부모님 허락 하에 
5월 31일(목)~6월 3일(일)까지
국방부~파주까지 걷습니다.

최대한 이슈화를 시켜야 합니다.
서울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근처에 있으신 분은 꼭 참여해주세요.

항상 비판이 아니라 불평만 해왔었는데 이번만큼은 불평이 아닌 비판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것 안바랍니다. 군의 공정수사
오직 이것만 가족과 친구들이 바랍니다.

인원이 충당되지 않더라도 무조건 걷습니다. 또한 무조건 알려야 합니다.

군대에 시비를 걸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공정한 수사만 바랍니다.

010 4175 3046 제번호 입니다. (한동제)
동행하실 분은 꼭 연락주세요.


-출처- 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247038608745840&set=a.129852070464495.25019.100003191095632&type=1&theater



----------------------------------------------



<오동길 이병 부모님이 직접 쓰신 글>


삭제마! 파주 철책선에서 이병 오동길 사망(5월23일 육군1사단15연대)


제 아들은 올해 1월 17일에 의정부 신병교육대에 입소 후 3월 9일에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1사단 15연대에 배치 받아 철책선 초소에서 근무해왔습니다.

 

그런데 의젓한 모습으로 집을 떠나서 자대로 간지 두달 2주만에 싸늘한 주검이 되었습니다. 

6월 22일에 백일 휴가를 나와서 맛있는 것도 먹고, 여수 엑스포도 보고, 친구들도 만나려고 했는데 말입니다. 

내성적이었으나 열심히 근무해 표창장(포상휴가 3박4일 예정)까지 받았던 내 아들이 나라를 지키러 군대에 갔다가 이런 끔찍하고 억울한 일을 당했습니다.

 

지금 제 아들의 몸은 갈기갈기 찢겨서 경기도 국군고양병원 안치실에 한을 품고 누워있습니다.

 

그런데 대한민국 육군 1사단의 사단장, 연대장, 대대장은 지금까지 저와 유족에게 전화 한통, 사과 한마디 없습니다. 

저는 이 억울한 심정을 어떻게 해야합니까 !

 

대한민국 육군 1사단장, 연대장, 대대장과 국방부장관의 사과를 엄중히 요청합니다.

 

군 헌병대등 수사 당국은 황망히 불려간 유족들에게 현장촬영, 메모, 녹음 등 아무것도 허용치 않고 동반근무자의 간단한 브리핑과 생전 처음보는 황당하고 처참한 모습인 현장을 한번 보는 것으로 끝내고 이제 저희는 손발이 묶인 채 수사 결과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3일에 검안 후 24일에 부검이 끝난 상태인데 병원에 빈소도 없고 군 관계자는 나타나지 않고, 헌병대 수사관들은 유족들을 비웃듯 웃음을 흘리며 대하고 있습니다. 

 

내 아들이 죽었는데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대한민국이 이런 나라입니까 !

 

아들의 사인을 공정히 밝혀줄 것을 요구합니다 ! 

 

나라 지키다 철책선에서 죽은 사병의 목숨을 파리 목숨처럼 여기는 대한민국 육군 1사단장, 연대장, 대대장의 파면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제발 다시는 이런 억울하고 끔찍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기도 합니다.

 

여러분 저에게 제 아들의 한을 풀어줄 힘을 주십시오.

 

오동길 엄마 올림.

 

 

이글을 애가 다니던 전북대에 올렸고 국방부에도 올렸습니다.

 

*전북대 : http://www.jbnu.ac.kr/bb/board.php?pageKey=32&boardID=K_CULCOM&epTicket=ST-244221-NaIwkieAcrzyqAGJPbdItzzXUxqggIEn063-13

 

*국방부 : http://www.mnd.go.kr/mndMinwon/mndMinwon3/mndMinwon3_1/index.jsp?topMenuNo=5&leftNum=7

 

*1사단은 사이트가 없기에 카페에 올렸습니다.

    http://cafe.daum.net/1SA/

 

 

* 육군 : http://www.army.mil.kr/

 

* 병무청 : http://www.mma.go.kr/kor/s_kukmin/board/board01/index_view.html?catid=s_120201&artid=83231

  

언론사에도 알려서 많이 퍼뜨려 주세요.

 

http://pann.nate.com/talk/315898469


-출처- http://pann.nate.com/talk/315901781



 

 


블로그 이미지



   Writer / 소셜청년 이대환

SNS네트웍스 (facebook.com/snsnetworks) 강의 & 컨설팅 및 홍보대행을 하며, 앞으로 멋진 소셜청년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져서 시간이 부족한 걸 요새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공부도 하고 좋은 정보도 많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찾아주시는 여러분께 늘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소셜의 즐거움을 알고 돌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 facebook.com/ldh3137 

트위터 : twitter.com/ldh3137 

티스토리 블로그 : ldh3137.tistory.com

페이스북 페이지 : facebook.com/ldhsocialemdia

링크나우 : ldh3137.linknow.kr



【소셜청년 이대환】 (ldh313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