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네이키드 피자 - 트위터를 통한 세일즈 마케팅
핵심 : 네이키드 피자는 트위터 세일즈의 성공사례로 꼽힌다. 네이키즈 피자는 간판을 트위터 계정이 있는 간판으로 바꿨을 뿐만 아니라, 기다리는 손님들이 트위터 계정을 개설해서 팔로윙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고객을 움직이게 하는 점들이 돋보인다.
트위터 간판으로 교체한 Naked Pizza, 이미 해외에서는 매출 증대를 위해 SNS를 적극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2006년에 문을 연 네이키드피자
(Naked Pizza)는 마케팅 비용 절감을 위해 2009년 3월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고 간판을 트위터 주소를 넣은 간판으로 교체하였다.
또한 매장 내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손님들이피자를 기다리는 시간에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
고 Following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4개월 만에 네이키드 피자의 Follower는 5,000
명을 넘어섰고, 트위터를 통해 전체 매출액의 68.6%를 달성했다.
<트위터 간판으로 교체한 Naked Piz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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